예전포스팅들/재테크 가이드

비과세란? 비과세 뜻 뭘까? - 비과세 혜택 뭐가 있을까?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12. 28.

비과세란 뭘까요? 많은 사람들이 비과세 상품 비과세 상품 이야기는 하지만 정말 비과세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이번에 비과세의 뜻에 대해서 한번 짚고 넘어갈까 합니다. 현재 세계에서 유통되는 거의 모든 상품은 세금이 부과됩니다. 이것을 과세라고 합니다. 어떤 특한 과세대상 물건에 대해 세금을 부여하는 것이지요. 비과세라면.. 딱 아시겠죠 어떤 것인지? 바로 세금을 부여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과세라는 단어는 세금이 부과되는 모든 상품들에 적용 될 수 있습니다. 비과세 소득, 비과세 보험, 비과세 저축 등등 입니다.





일반적으로 특정 금융상품들을 살펴보면 그 안에 비과세 혜택을 주는 금융 상품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보험 중에서 연금보험은 비과세 혜택이 있습니다. 이는 가입한지 10년 이상 된 사람들에게 부여해주는 혜택입니다. 비과세 혜택이 있는 연금보험의 경우 후에 연금을 수령할 때 15.4%에 대한 소득세를 감면 받게 되어 연금을 돈 그대로 수령하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과세 저축 상품들의 경우 이자에 대해서 면세해줍니다. 예를 들어서 이자 소득분에 대한 1000만원까지 비과세 저축 상품이라 하면 1000만원에 대한 이자에 대해서 원래는 15.4%의 세금을 떼야 하지만 그렇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1000만원 중 10만원의 이자가 발생할 경우 15.400원의 이자를 떼고 원래 지급하게 되어 있으니 순수하게 100,000원을 지급해 주는 것입니다.



사실상 비과세 상품은 재테크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1%라도 더 높은 수익률을 노리는 사람들에게 세금을 면세 받는 다는 것은 어떤 재테크보다 훌륭해서 많은 사람들이 비과세 금융 상품들을 찾습니다. 보험에 있어서도 비과세 상품이 후에 연금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수령하기 위해서 인기가 많고 말이죠. 



그럼 이제 비과세란 무엇인지.. 비과세 뜻에 대해서 잘아시고 비과세 혜택에 대해서 아셨죠?^^ 재테크를 잘하기 위해서는 비과세 상품만 잘 노려도 일단 시작하기 좋다고 볼 수 있으니.. 비과세 상품에 대해서 눈에 불을 켜고 찾아보실 수 있길 바랍니다^^



리치플랜에셋[바로가기] / [무료재무상담신청]


코리아재무설계[바로가기] / [무료재무상담신청]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