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폰5, 국내 출시 9월일까 10월일까?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8. 5.

아이폰5에 대한 여러가지 징후들이 보이는 가운데.. 이제는 국내에서도 어느 정도 1차 국가 출시가 될지도 모른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과연 정말 이렇게 9월달에 출시될 가능성이 보일까요?








업계에서는 9월달에 출시 가능성 언급?

 




언론에서는 우리나라에서도 1차 국가로 만들기 위해서... 최대한 빨리 출시 하기 위해서 국내 통신사들이 힘쓰고 있다고 합니다. 이전에는 KT에서만 힘썼겠지만 SK도 함께 협의를 하고 있다니 정말 더 빠르게 출시될 가능성이 보입니다.(관련기사)


물론 이전에 KT 전산망에 등록되었다고 하는 그것에서는 사실은 KT 전산망이 아닌 대리점에서 만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어서 우리나라에서 아직까지 아이폰5가 등록되지는 않은 듯합니다. 하지만 왠지 이번에는 정말 아이패드의 경우도 있어서 그런지 아이폰5가 9월에 출시될 가능성이 어느 정도 보입니다.






맥월드에 출시될까? 아니면 그 이전에 출시될까? 

 





사실 아이폰5가 국내에 출시되느냐 마느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건 맥월드에 아이폰5가 발표 되느냐 마느냐라고 생각됩니다. 맥월드는 현재 9월 22일 베이징에서 시작됩니다. 여기에서 기조연설을 하면서 맥월드에서 아이폰이 발표가 된다면... 실제로 일주일 뒤에 미국에서 출시 되어버릴 가능성이 꽤 보입니다. 왜냐하면 이번 아이패드2 역시도 발표 후 일주일 뒤에 출시가 되는 등의 이전과 다른 파격적인 속도를 보여줬기 때문이죠.


이번 아이폰5는 출시가 이전보다 많이 늦어진 만큼 맥월드에서 발표가 된다면 빠른 시일내로 출시될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그리고 맥월드에서 출시가 된다면 우리나라에서는 사실상 9월달에 보기에는 힘들 가능성이 크죠. 아무리 1차 국가에 포함이 된다고 할지라도 일주일만에 전세계에 공급된 전례는 없었으니 말이죠. 아마도 빠르면 10월 초~중, 늦으면 10월 말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맥월드가 아닌 다른 행사를 통해서 발표가 된다면 또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직 다른 행사가 잡혀 있진 않지만 맥월드가 아닌 다른 행사를 개최하면서 8월말이나 9월초에 발표가 된다면 우리나라에서도 실제로 9월달 안에 아이폰5를 볼 가능성이 큽니다.



개인적으로는 역시나 우리나라에 10월쯤에 출시될 가능성이 보입니다.

 



하지만 역시나 맥월드가 지금 정해진 가운데 다른 행사들에 대한 이야기는 커녕 루머조차도 쏙 들어간 가운데 맥월드를 제외한 다른 행사는 없어보입니다. 그리고 아이폰5가 만약 맥월드에서 발표된다면 우리나라에 정말정말 말도 안될정도로 빨리 출시된다면 9월 말이겠죠. 그러나 1주일만에 그렇게 빨리 진행이 된다면 좋겠지만 우리나라에서 지금까지 계속해서 약간씩이지만 다른 곳보다 늦어진 전례를 보았을 때 우리나라에서 아이폰5를 정식으로 만날 수 있는건 10월 쯤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제 머지 않은 아이폰5의 발표날을 두근거리면서 기다리고 싶은데... 시간이 지날 수록 이상하게 멀게 느껴지네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