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폰6, 방수기능이 된다고? 말도 안되는 이유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5. 12.

아이폰6가 방수폰이 된다는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이것을 암시하는 것은 애플 아이폰6의 목업을 만든 대만의 IT블로거가 아이폰6의 목업의 다양한 사진을 공개하면서 이슈가 되었는데요. 사진에는 물 안이나 길거리에서 아이폰6의 목업을 비에 맞게하는 등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이런 모습을 보고 아이폰6에 방수 기능이 들어갈지도 모른다는 엄청나게 말도 안되는 희망을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데.. 사실 이것은 말도 안되다고 보입니다. 






일단 기본으로 아이폰6에 방수 기능이 들어가기 위해서는 라이트닝 케이블 충전부를 막아야 하는데..  애플에서 이 것을 막기 위한 또 다른 거추장 스러운 캡을 줄리는 정말 매우매우 없을 뿐더러, 수화부, 스피커, 각 종 부분에 대한 처리가 지난번에 유출되었던 설계도를 보면(그것이 사실이라는 가정하에서) 전혀 그것에 대한 대비가 없습니다.



거기다가 정말 말도 안되는 것은 애초부터 그 블로거가 어떤 의도 작성을 했는지는 모르지만 방수 테스트를 목업으로 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아이폰6에 방수 기능이 들어간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습니다. 정말 당황스러운 일이죠. 사실 퀄리티 떨어지는 폰으로 저런 식으로 테스트를 한다음에 다른 사람들에게 오해를 주는 것은 그렇게 좋은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아이폰6의 방수 기능 루머는 가장 말이 안되는 루머라고 생각이 되는데.. 아무래도 어떻게 될지는 한번 지켜봐야 할듯합니다. 아무리 그래도 절대 방수 기능이 안될 것 같지만 말이죠.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