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블로그이야기

초보블로거, 처음 신문에 나와 깜짝놀란 사연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0. 11. 12.

미리 말씀드리지만...

"우아우아! 진짜 신문에 난거야? 장난 아닌데??" 할 수 있을 만할 정도의 사건은 아닙니다^^

이미 유명하신 블로거나 파워 블로거 분들에게는 큰 사건은 아니지만...이제 갓 50일된 초보블로거인 저에게는 신기하고, 놀라운 사건이 있었습니다.


어제 아버지께서 저보고,

네 닉네임 쳐보니까 신문에 났더라? 라고 말씀하시는 겁니다.

그래서 응? 무슨 말이에요 아버지? 하고 제 닉네임을 쳐보니...




정말 있었던 것입니다!! 정말 신문란에 보이는 저 이름! 쿠쿵!



헉! 사실 엄청 깜짝 놀랐습니다! 이럴 수가 이럴 수가 내가 뉴스에!

라고 생각했지만...

제목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매번 전자신문에서는 다음뷰를 대상으로 그 달의 이슈를 뽑더군요^^ 저 외에도 다른 분들의 많은 아이디가 언급이 되었답니다^^


하지만 초보 블로거로서 블로그의 모든 것이 신기한 저로서는...너무 기쁜 나머지 이런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내용입니다^^

제가 올렸던 글 중 가장 큰 히트를 쳤던 아이폰 100% 사용하기 포스트들의 언급이 되네요^^ 

신문을 다 보여드리는 건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다는 말에 링크만 걸어드립니다^^

사실 제가 생각해도 이 정도로 추천을 받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물론 인터넷에 많이 있는 내용이었지만 종합해서 만들어놓은 포스트가 없었던지.. 생각보다 많은 인기를 얻게 되었고, 지금도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아래는 관련 포스트 입니다^^


좀 거만하게 들리시겠지만... 제가 생각해도 감히 시중에 떠도는 아이폰 소개 책과 비교할 수 있을 정도의 분량과 양질의 포스트였습니다^^;;;

또한 아이폰 1세대때부터 사용하셨던 분도 저에게 '3년이 넘게 사용하면서 처음 안 기능들도 있었어요. 진짜 감사합니다.' 라고 할 정도로 많은 기능이 담겨진 포스트였습니다^^
거의 모든이라는 말을 쓰는 이유는 역시 제가 모르는 기능도 있기 때문이죠^^


확실히 1달이 지나서인지 인기글에서 이제 안보여서 추천수가 올라가는 것이 이전에 비해서 확 줄었지만...
위의 4가지 포스트를 다 합해서만 7000개가 넘는 추천을 받았고, 현재도 계속 조금씩이지만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래도 저에게는 큰 도움이 되는 포스트들이었고, 저 글 덕분에 용기를 얻고 블로그를 지속하는 발판이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글들이 블로그 하는데 가장 큰 힘을 주었나요?^^ 
말씀해주시면 저도 한번 찾아가서 꼭읽어보고 싶네요+_+


그리고... 아직 아이폰의 숨겨진 기능 시리즈는 마지막이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큰 거 한방 있습니다. 저기에서 공개하지 않은 마지막 시리즈 바로 숨겨진 기능 시리즈 종합편이 있습니다. 지금 고심하고 고심하며, 제가 알고 있는 것을 점검하고, 다시 한번 점검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이전에 다루지 않은 모든 숨겨진 기능을 다룰 것은 물론이고, 이 시리즈를 마지막으로 아이폰의 기본적인 기능중 나름 비밀이라고 할만한 것은 거의 다 99%는 나온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사실 애플 공식 문서를 잘 찾아보면 어느 정도 찾을 수 있는 기능들이긴 해요~+_+

항상 사랑해주셔서 감사하고요~ 그냥... 오늘 신문에 나온 것을 확인하고 순간 깜짝 놀라고 기분이 좋았던 하루였습니다^^


다음달에도 저렇게 전자신문에라도 또 제 닉네임이 나오게 되면... 참 기분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여러분~+_+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