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자격증 관련

토탈공예란? 토탈공예지도사 되는 방법 뭘까? - 토탈공예자격증 무료로 자료 받으려면?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5. 21.

토탈공예란? 토탈공예지도사 되는 방법 뭘까? - 토탈공예자격증 무료로 자료 받으려면? -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되고 싶어하는 토탈공예지도사가 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토탈공예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살펴보고, 토탈공예지도사가 하는 일, 그리고 토탈공예지도사가 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 토탈공예자격증을 획득하는 방법 등 하나하나씩 소개해드릴까합니다.




토탈공예란?





토탈공예는 여러가지 인기있는 공예 프로그램을 하나로 모아서 진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공예 활동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냅킨아트, 우드아트, 콜크공예 등등 다양한 공예를 하나로 종합해서 교육을 시키는 것이 바로 토탈공예입니다. 정확히는 수공예의 거의 대부분을 말그대로 토탈공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레이, 골판지, 양말, 종이접기, 냅킨아트, 비즈공예, 우드공예 등등이 전부 토탈공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탈공예지도사가 하는 일은 뭘까?





토탈공예지도사는 말그대로 토탈공예를 지도해주는 지도사인데... 아이들이 주로 좋아하는 인기 공예 프로그램을 하나로 종합해줍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공간지각력, 조형활동, 채색활동 등을 키울 수 있도록 지도해줍니다.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서 아이들이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초/중/고등학교의 방과후 강사로 활동이 가능하고, 놀이방, 구청 문화센터에서 강의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홈스쿨, 홈스테이 교육, 학원 강사 등으로 여러 방향으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다양한 분야의 공예를 다루기 때문에 그만큼 여러 분야로 뛰어들어서 활동하기 좋은 수공예분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지도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토탈공예지도사 자격, 시험과목, 합격기준은?




토탈공예지도사는 1,2,3급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먼저 3급에서부터 하나하나 받아갈 수 있는데... 왠만해서는 기본 아카데미 교육을 이수할 경우 3급을 딸 수 있습니다. 시험 역시도 1,2,3급 모두 필기와 실기를 나누게 됩니다. 토탈공예지도사의 자격, 시험과목, 합격기준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토탈공예지도사1급

자격 : 20세 이상, 2급 취득 후 해당교육경력 1년 이상

시험과목 : 아동지도기본이론, 토탈공예이론, 학습발달, 토탈공예기법, 실기(창작작품 제출)

합격기준 : 필기, 실기 80점 이상


토탈공예지도사2급

자격 : 20세 이상, 아카데미 또는 지정교육기관 교육과정 이수자

시험과목 : 아동지도기본이론, 타톨공예이론, 학습발달, 토탈공예기법, 실기(창작작품 제출)

합격기준 : 필기 80점이상, 실기 60점이상


토탈공예지도사3급

자격 : 20세 이상, 아카데미 교육이수자

시험과목 : 아동지도기본이론, 토탈공예이론, 학습발달, 토탈공예기법

합격기준 : 필기 60점이상


시험일정 : 매년 6회(2,4,6,8,10,12월)



토탈공예지도사의 전망은 어떻게 될까?




토탈공예지도사는 성과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참여하는 학생이나 수업시간에 따라서 정해진다고 볼 수 있는데.. 보통 월급으로 100~150만원 정도을 받을 수 있고, 200만원 이상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노력여하 및 전문성에 따라서 월급이 많이 차이 나기 때문에 스스로 노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토탈공예자격증 무료 자료, 문제집 받는 방법은?




이런 토탈공예사가 되기 위해서는 한국직업능력 개발원에서 정식으로 등록된 토탈공예자격증을 따야 하는데.. 솔직히 마땅히 정보를 구하기 마땅하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서점에서 얻는 정보로는 1급까지 따기가 매우매우 어렵죠. 이 때문에 요새 대부분의 분들이 인터넷에서 무료로 자료와 문제를 받아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추천드릴 수 있는 방법으로는 공인된 자격증 지원센터에서 자료를 얻는 방법입니다. 여러 자격증지원센터가 있지만 이 중에서도 가장 추천드릴 만한 곳이 라이센스 플러스입니다. 



토탈공예자격증 무료자료, 문제집 받으려면?  - [라이센스플러스바로가기]



라이센스 플러스는 토탈공예자격증 시험에 관련된 정보 뿐 아니라 모의고사 그리고 관련 공부 자료까지 모두 얻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자격증 취득하려는 대부분 분들이 라이센스 플러스를 통해서 정보를 얻고 있을 정도로 유명한 곳입니다. 라이센스플러스는 오래된 자격증 사이트이고, 국민의 평생직업능력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자격증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이기 때문에 그만큼 신뢰할 수 있고 말이죠.




그런 만큼 이 곳에서 많은 정보 얻어서 반드시 토탈공예지도사 자격증을 꼭 딸 수 있길 바랍니다^^

특히, 1급까지 모두 따시고.. 원하시는 직업을 얻으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