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건강 지킴이, '배 무 꿀' 꿀무즙으로 피부와 면역력 UP!
환절기 건강 지킴이, 배와 무의 환상 콜라보 '꿀무즙'
배와 무, 건강과 미용의 황금 조합
안녕하세요, 건강한 생활을 위해 노력하시는 여러분! 오늘은 환절기 건강관리에 딱 좋은 '배와 무'를 활용한 '꿀무즙' 만들기를 알려드리려 해요.
꿀무즙 만들기, 이렇게 해요!
재료는 간단해요. 무, 배, 그리고 꿀만 있으면 됩니다. 무와 배는 각각 20g씩, 꿀은 3큰술이면 충분해요. 여기에 물 2컵을 넣고 찜기로 찌면 끝!
찜기로 무와 배를 천천히 익혀주면 자연스럽게 즙이 우러나오는데요. 이렇게 만든 무배즙에 꿀을 섞어주면 '꿀무즙'이 완성됩니다.
찜기를 한 번만 사용해도 좋지만, 두 번 사용하면 무와 배가 더욱 부드러워져 즙 추출이 쉬워진답니다.
추출한 즙은 체에 걸러서 찌꺼기 없이 깨끗하게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물과 1:2 비율로 희석해서 드시면 됩니다.
꿀무즙의 놀라운 효능
이렇게 만든 꿀무즙은 피부 보습은 물론,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배 속 성분 중 하나인 석세포가 각질 제거에 탁월하고, 배 껍질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해 점막 건강을 지켜줍니다. 여기에 무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더해져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꿀은 항균 및 진정 효과가 있어 기침, 가래 등 호흡기 증상 완화에 좋죠. 또한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꿀무즙, 매일 마시세요!
이렇게 만든 꿀무즙을 매일 1-2스푼씩 꾸준히 섭취하면 감기 예방과 피부 보습에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아이들이나 꿀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꿀 대신 배를 더 많이 넣어 달콤한 맛을 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찜기로 무와 배를 천천히 익혀 즙을 내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할 수 있어 더욱 건강한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환절기 건강관리와 피부 관리에 고민이시라면, 이 '꿀무즙'으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경험해보세요.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꼭 필요한 음료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