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S Life Story

갤럭시탭이 바꾼 인식변화, 타블렛PC의 전화기능 본문

IT 소식&이야기

갤럭시탭이 바꾼 인식변화, 타블렛PC의 전화기능

HS다비드 2011.04.01 06:12
갤럭시탭, 아이패드를 둘다 들고 다니다보니...저에게 많은 사람들이 기기에 대해서 물어봅니다. 그리고 저는 나름대로 친절하게, 그리고 장단점에 대해서 잘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요새는 아이패드2가 나와서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이 아이패드2에 대한, 아이패드1과의 차이점, 그리고 갤럭시탭 10.1, 8.9와의 차이점, 갤럭시탭 7인치와 비교해서 아이패드2를 구입해야 하냐 갤럭시탭을 지금사도 되겠냐. 이런 질문을 많이 묻습니다. 그런데... 이 중에서도 제가 이전에 아이패드1을 사용하면서도 많이 들었던.. 그리고 이번에 아이패드2에 대해서 온라인/오프라인에서 꽤 들었던 질문이 이겁니다.


'이것도 전화 기능돼?'



일반적으로 기기에 크게 관심 없는 사람들에게 꽤 중요한 전화기능.

 

 


사실 전화 기능이 일반적으로 기기에 크게 관심은 없지만, 요새 흐름의 대세(?)라고도 볼 수 있는 타블렛PC와 스마트폰 둘 중 하나에서 고민되는 사람들에게 큰 선택의 요인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저처럼 기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아닌 이상, 일반적으로는 하나로 통합해서 들고다니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도 기기를 굉~장히 좋아하고 관심을 가지기 전에는 무조건 올인원 기기가 가장 좋은 선택이고 탁월하다고 생각했죠. 굳이 이것저것 들고다닐 필요가 없으니까요.
물론 지금도 용도에 따라서 하나만 들고다닐 수 있다면 하나만 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그런데 이 중에서 전화기의 기능은 현대인의 필수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전화기능이 타블렛PC에도 있다면 상당히 좋겠죠.

중요한 것은... 만약에 갤럭시탭 7인치 버전에 전화 기능이 들어가지 않았다면 애초부터 이런 질문 자체가 없지 않았을까 생각이 됩니다.



불편함이 분명한, 이어폰이 필수인 갤럭시탭의 전화기능.




갤럭시탭의 전화 기능의 불편함은 제가 아~주 예전에 갤럭시탭을 처음 구입했을 때도 말씀 드렸지만 잘 아시리라고 봅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들은 다음의 링크를 보시면 됩니다^^ (추천링크 - 갤럭시탭 전화기능 차라리 없었으면 하는 이유)
저는 그래서 항상 나름대로 이어폰을 들고 다니면서 잘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갤럭시탭 번호도 나름대로 같이 사용하고 있거든요.


그런데 저번 주에 제가 지방에 내려갔습니다. 그런데 내려간 곳에 KT 중계기가 없었던지..(완전 산속) 전화가 안됐습니다. 그런데 다행히 SK는 되더라고요. 그래서 중요한 전화들을 갤럭시탭으로 하고 있었는데..

잠깐 숙소에서 마당 쪽 밖으로 나간 사이에.. 아뿔싸! 이어폰을 안가지고 나왔습니다. 방으로 뛰어갈 수는 없는 상황이었고요. 어떻게 됐을까요? 전화를 받았는데.. 완전 부끄러웠습니다. 안받을 수는 없는 전화였고... 주변에 사람들은 있고..ㅠㅠ 휴우.. 빨리 끊긴 했는데..

다시한번 느끼게 해준... 정말 너무 생각없이 만들었다는 생각이 드는 전화 기능이었죠.



갤럭시탭의 전화기능, 앞으로는 어떤 인식의 변화를 가져올까?




요새 생각이 든 것이 사람들의 인식이 갤럭시탭 7인치로 인해서.. 조금 바뀌었습니다.

'타블렛PC에서도 전화 기능이 있을 수 있다.'

이것은 아마도 한국에 나온 삼성 갤럭시탭이 사람들에게 만들어준 생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타블렛PC의 전화 기능은 크게 선호하지 않고,  또 있어서 괜히 가격만 올리는 주된 요인이 아닐까 생각되는 기능이지만, 사람마다 선호도와 생활 양식이 다르니 무조건 아니다! 라고 말하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과연 타블렛PC의 전화 기능이 앞으로 어떻게 발전될지 모르겠지만..(개인적으로는 7인치 갤탭을 제외하고는 사라질 가능성이 꽤 높다고 봅니다^^;;) 앞으로 이 갤럭시탭의 전화 기능이 오점으로 남을지... 아니면 전혀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오히려 타블렛PC에 새로운 시도로서 계속 이어져갈지.. 한번 쭈~욱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41 Comments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사진 kss 2011.04.01 14:23 갤탭 7인치 모델 더 발전시켜 계속 나왔으면 합니다.
    물론 경쟁에서 살아남으려면 더 얇게, 더 가볍게, 더 선명하게, 무엇보다 더 싸게 만들어야겠죠.
    전화기능 계속 넣는 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단 이어폰을 아예 7인치 모델에 탈부착할 수 있도록 해서
    따로 이어폰 챙기지 않아도 되도록 한다면 더욱 좋을 듯 합니다.
    7인치 나름 의미 있는 틈새시장이라고 봅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서진닷넷 2011.04.01 14:37 잘보고 갑니다. 일단 갤럭시탭10.1을 구입할 예정인데 도움을 받았습니다.
  • 프로필사진 Mariachi 2011.04.01 14:50 무슨 기능이든지 있어서 나쁜 기능이야 있겠습니까마는.. 7인치로 직접 통화 한다는 건 사실 거시기 하죠..
    게다가 통화 기능이 추가 비용이 없다면야 뭐 굳이 거부할 것도 아니지만, 요금제 생각하면 그닥..
    이제 아이폰도 핫스팟 지원이 되어서 스마트폰의 AP기능을 이용하여 태블릿은 wifi로 쓰는 게 현실적으로 가장 낫지 않나 싶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J 2011.04.01 15:37 제조 비용의 문제가 있다면.. 아마 빼도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유심을 바꿔끼워 가면서 급할 때 사용도 되니가 비상용으로는 나쁘지 않을 듯 한데.. 어떨가요 ..흠..
  • 프로필사진 중요한건 겔럭시탭이 2011.04.01 15:56 타블렛pc로 안정해줄수 있냐지요....
    한 지역 방송에서 갤탭 리뷰를 봣는데
    버그라던가 먹통현상 너뮤 심하더라구요
    아무리 아이폰이라도 뽑기가 존재한다지만
    아이패드에서 그런현상이 나타나서 기사뜬건
    한번도 못봤습니다 그만큼 잘만든거겟지요
    시장선점하겟다고 스마트폰 운영체제 집어넣은
    전화가능한 PMP라고 해야 맞을겁니다
  • 프로필사진 안정 을 인정 으로 2011.04.01 15:57 으로 읽으시길
  • 프로필사진 BlogIcon ☆북극곰☆ 2011.04.01 17:48 신고 얼마전에 seen님을 통해서 갤럭시탭을 처음 구경했었죠~ ㅋ
    확실히 유용하게 사용하는 분들이 있는 반면에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이어폰으로 전화를 해야하는 부분은...
    저같이 진동이나 소리에 둔한 사람들은.. 불편할 것 같아요~ ㅋ
    갑자기 예전에 갤럭시탭을 귀에대고 전화를 하던 드라마의 한장면이... 크흑.... 웃기다... ㅋ
  • 프로필사진 BlogIcon Zorro 2011.04.01 18:45 ㅋㅋ 갤탭으로 전화하는게 좀 우습긴 합니다만..(저희 사장님 항상 스피커폰으로 통화한다는...ㅎㅎ)
    없는것보단 나은거 같아요~ 너무 가격만 안 올라간다면 말이죠^^
  • 프로필사진 BlogIcon cfono1 2011.04.01 19:39 신고 5인치 영역의 태블릿이라면 집전화 처럼 쓰고, 7인치라면 블루투스나 스피커폰 등을 통해서 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요즘에는 인터넷 전화도 있으니까요^^ 트랙백 걸고 갑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백전백승 2011.04.01 20:27 신고 잔화 기능이 있어 가격이 상승한다면 없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탭을 가격이 높잖아요.
  • 프로필사진 sahara 2011.04.02 02:34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입니다.
    좋게 보면 발상이 좋았다고 볼 수 있겠지요만.
    문제의 관점은 과연 갤럭시탭이 테블릿PC라고 볼 수 있느냐입니다.
    PC근처에 가지도 못한것이 PC라는 이름을 붙히고 나타나 사람들을 현혹한것은
    사기에 해당합니다.
    갤럭시탭이 아이패드와 비교했을때 무엇을 테블릿PC라고 할만한 기능으로
    제공하고 있느냐입니다.
    트럭 흉네를 내어 만든 경운기엔진을 단 짐차로 보입니다.
  • 프로필사진 5345 2011.04.02 08:27 영어로 말하자면 "Nice Try"

    발상만 좋은 제품입니다....

    문제는 그 발상을 소비자의 욕구와 필요 연결 시켜했는데.. 연결고리를 만드는데 실패한 물건이라 생각합니다.
  • 프로필사진 풀빛하늘 2011.04.02 14:18 새로 나온 블랙베리 태블릿이 7인치이고 전화 기능을 갖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갤럽시탭을 보고 좋게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 프로필사진 손님 2011.04.02 17:24 기기는 박식하신데 악세서리는 약하시네요^^
    블루투스 전화기가 있답니다.. 이어폰 아니구요. 가정용 무선전화기 축소해 놓은듯한 모양인데요
    목걸이로 해도 되구요 그냥 들고 다녀도 되구요.
    전 탭 사기도 전에 이거부터 샀어요. 전화기능이 얼마나 잘되는지 보려구요. 생각보다 괜찮아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S다비드 2011.04.02 23:24 신고 저는 다른 블로거 분들에 비해서 기기도 박식하지 않고, 악세사리도 원래 약합니다^^

    근데 블루투스 전화기가 있다는 건 알고, 블루투스 이어폰도 직접 사용합니다.

    하지만..

    블루투스 이어폰을 항상 충전하고 들고 다녀야 한다는 것이 얼마나 불편한 일인지.. 매번 귀에 꼽고 다녀야하는 일이 얼마나 귀찮은 일인지.. 하다보면 알게 되죠^^

    그리고 목걸이든 무엇이든.. 하나를 더 들고 다니는 것은 기본적으로 보통 기기에 관심이 많지 않은..

    저처럼 하루에 기기를 4~5개씩 들고다니는 사람이 아닌 이상 불편한 일입니다.

    충분히 만들 수 있는 기능을 만들지 않은 것은 단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프로필사진 서지영 2011.05.13 20:39 갤탭 2 곧 출시 소식에 반가웠는데 전화기능이 없다니 무척 아쉬워요. 갤탭 사용하면서 블루투스만 세 개째 교체했지만 크게 불편없이 잘 사용하고 있어요. 이전에도 에버폰 스피커폰으로 줄곧 통화했던터라 ...
    귀에 폰이나 스피커 갖다대기 싫어하거든요^^;
    갤탭투에도 어플 다운받으면 통화 가능한 기능 있으면 좋겠어요. 인터넷강의 들으려고 갤탭 구매한 건데 강의 들을 수가 없네요. 회사간에 제휴가 되어야한다고 하는데... 아이패드는 된다고 하지만 아이패드는 실물이나 기능을 아직 보지 못해서... 삼성브랜드가 좋아요. ㅎㅎ
  • 프로필사진 BlogIcon analysis essay 2011.07.22 20:25 이 중에서도 제가 이전에 아이패드1을 사용하면서도 많이 들었던.. 그리고 이번에 아이패드2에 대해서 온라인/오프라인에서 꽤 들었던 질문이 이겁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business logo design 2011.09.08 03:00 는 분위기가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언능 성공해서,, 그런 분위기 만들고 싶네요. 안철수 원장께서 요즘 그런 분위기를 만들어내려고 목소리를 많이 키우시는것 같습니다. 사회적 리더들이 자
  • 프로필사진 BlogIcon Online Listings 2011.10.17 19:55 카메라는 몇 가지 mana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은 작은 ... 사실, 날씨지만, 카메라를 제외하고 ... ㅠ ㅠ Manahan
  • 프로필사진 BlogIcon ASSE 2011.10.21 19:30 하지만 .. 그중 전에 iPad를 사용하지만 얘기 많이 들었 ... 그리고 iPad이 질문에 대한 이번 오프라인 / 온라인 꽤 무슨 일이 일어 났는지 이해.
  • 프로필사진 BlogIcon motorcycle shipping companies 2011.10.25 20:55 개인적으로 타블렛 PC에 전화기능은 좀 아닌것 같습니다 ㅋㅋㅋ
    친구가 갤러시탭을 들고 전화하는걸 보고나니 이생각이 절대 안변하더라구요 ㅋㅋㅋㅋ
  • 프로필사진 랄라라 2012.07.06 10:01 태블릿에 전화기능은 앞으로 필수가 될것으로 보입니다.업체에서 어떻게 디자인하여 상품화하느냐에 달렸겠지요.
    아수스 트랜스포머를 보니깐 태블릿에 달린 볼펜같은걸루 통화가 가능하던데 그정도만 되어도 심플하고 좋을것 같네요.
    10인치 태블릿에 전화기능있는거 찾는데 아직까진 패드폰이 유일한걸로 봐선 7월에 선 호주에서 판매한다는데...
    요즘 절실히 기다리는중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