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갤럭시S2, ICS 유출된 구동 영상 살펴보니... - 갤럭시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유출 영상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12. 15.

삼성이 안드로이드 중에서 가장 빠르게 업데이트를 해주고.. 무엇보다 지금 아이스크린 샌드위치 업그레이드가 거의 예정되어 있는 와중에 정식 출시 된 공식 버전의 영상이 공개(?)라고 하기에는 그렇고.. 유출되었습니다. 물론 유출된 펌웨어이고, 최적화가 덜 된 상태의 영상입니다.





마저 읽기 전에 손가락 한번 꾸~욱^^
감사합니다^^ 


겉모양은 그대로지만 속이 새로워진 느낌의 갤럭시S2 ICS




실제로 영상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버전에 터치위즈를 적용한 모습으로 몇몇 가지를 제외하고는 거의 기존 갤럭시S2와 거의 흡사해보입니다. 하지만 내부로 들어가는 모습을 보면 확실히 다른 모습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먼저 락스크린이 변했습니다. 솔직히 약간 어색해 보였던 배경화면이 움직이는 락스크린은 이번에 특허 전쟁 이후에 변한 허니콤 방식의 락스크린으로 변했습니다. 아무 화면에나 터치 후 원 밖으로 손가락을 밀면 잠금이 해제되는 방식입니다.



전체적으로 노티바 자체가 푸른 계열의... 아이스크림샌드위치의 테마로 변했고, 약간은 산만해 보였던 설정의 아이콘들이 전체적으로 검은색에 흰색 바탕으로 변하면서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또한 이번에 ICS의 자랑이라고도 볼 수 있는 새로운 타입의 멀티태스킹 방식도 잘 적용되어서 진행되어보이는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실행 할때마다 옆 부분 가장 자리들이 주황색으로 표시되는 것은 아이폰과 다른 애니메이션을 주기 위해서 그런 것인지.. 아니면 갤럭시S2의 특징인지는 모르겠지만 실행시의 애니메이션이 약간 변했습니다.(하지만 아직 유출판이라서 안정화가 안되어서 그랬을 가능성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아직까지 유출 펌에서는 제대로 보여주지 않은 분들이 있겠지만... 실제로 터치위즈의 디자인은 그대로 보여주면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기본을 지키려 한 느낌입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본연의 느낌이 사라진... 아쉬움

 


사실 기능적으로 본다면 대부분의 ICS 기종들은 다 비슷할 겁니다. 그리고 그것에 대해서 많은 회사들이 각가 커스터마이징 하겠죠. 하지만 저는 아쉬운 점이.. 터치위즈를 씌워버리는 순간부터 ICS와 진저브레드의 큰 차이점이 사라졌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는 마치 허니콤과의 통일성을 보여주려는 UI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하지만 대부분의 제조사들이 UI를 씌워버리면서 ICS의 느낌이 사라질거라 봅니다^^;;)


무엇보다 아이콘들에서 그런 느낌을 많이 주었습니다만... 이번에 삼성에서 바꾼 터치위즈 UI는 아이콘에서부터 그것을 터치위즈 식으로 바꾼 느낌이 들어서 약간 아쉽습니다. 가득이나 아이콘이 크게 이쁘지 않은 삼성 아이콘들이니.. 그게 더 아쉽습니다.


결국 사용자들이 느낄 때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크게 무엇이 변했다고 느끼지는 못할거라는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이렇게 삼성이 안드로이드 계열에서 업그레이드를 나름 가장 빠르고, 가장 최신으로 거의 모든 기종을 해주려는 것은 상당히 멋진 일이라 생각합니다.(하지만 어떻게 보면 당연히 해줘야 할 일인데..ㅠㅠ)


오히려 삼성이 이렇게 해주다보니 업그레이드를 안해주는 기업들이 욕먹는 상황들이 생기고 있긴 하죠^^


아무튼 갤럭시S2의 한국버전 ICS도 빨리 경험해볼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