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과일 정보

망고 효능, 망고 칼로리(망고 1개 칼로리) 어떻게 될까? - 망고의 효능, 망고의 영양 성분, 망고 보관법 알아볼까?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6. 4.

망고는 우리가 흔히 필리핀에서 사오는 것을 생각합니다. 그래서 필리핀에서 주로 먹는 과일이라고 생각하는데.. 맞습니다. 주로 동남아시아에서 주로 먹는 과일인 망고는 실제 원산지는 인도입니다. 달달하면서도 사르르 녹는 느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과일입니다. 거기다가 상큼한 맛 역시도 일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망고의 효능, 망고의 칼로리(망고 1개 칼로리), 망고의 영양 성분, 망고의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망고의 영양성분, 망고의 효능 어떻게 될까?






망고는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양성분으로는 비타민A, 비타민 E, 비타민C, 카로틴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망고가 가지고 있는 카로틴은 주로 푸른 채소가 많이 들어가 있는데.. 망고의 카로틴은 호박의 2배입니다. 



카로틴은 성인병을 예방해주고 항암효과가 있기 때문에 암세포를 억제하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A가 풍부하여 시력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망고가 가지고 있는 비타민 D는 소화를 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 비타민 E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를 좋게 해주는데도 매우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머리카락에도 윤기가 나게 해주는 등 아주아주 몸에 이로운 과일입니다.


특히 비타민 C는 사과의 7배나 들어 있기 때문에 꾸준히 먹음으로 피부 저항력 뿐 아니라 면역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고, 피로 회복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보면 망고의 효능으로는..


1. 항암효과

2. 시력향상

3. 소화촉진(식욕 증진)

4. 피부미용

5. 면력력 강화


이렇게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망고 칼로리(망고 1개 칼로리) 어떻게 될까?



망고의 칼로리는 100g에 67kcal정도 됩니다. 망고 1개가 대략적으로 150~200g 정도 되기 때문에 망고 1개의 칼로리는 90~130kcal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망고의 경우 꽤 크기 때문에 1개만 먹어도 포만감이 많이 느껴지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매우 도움이 되는 과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망고 보관법,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



망고는 후숙 과일입니다. 후숙과일이란 과일을 거두어들인 뒤에도 점점 더 과일이 익어가는 과일을 후숙과일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바나나, 그리고 망고가 있습니다. 열대과일은 대체적으로 후숙 과일이 많은데.. 망고는 바나나와 마찬가지로 생각보다 굉장히 빠르게 익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망고를 실온에 두면 숙성이 빨라 상하기 쉽습니다. 그래서 오래 먹기 위해서는 냉장고에 보관해야 합니다. 그런데 냉장고에 보관하더라도 일주일 정도 밖에 먹지 못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망고의 효능, 망고 칼로리(망고 1개 칼로리), 망고의 영양성분, 망고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또 재미있는 과일 및 채소 이야기로 찾아뵐 것을 약속드리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