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프로그램 설치

무료백신 알약 다운로드, 알약 설치 클린하게 하는 법 - 알약최신버전다운로드 하는 방법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4. 21.

알약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무료백신입니다. 원래 우리나라에서 유명했던 백신 프로그램은 v3와 노턴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스트소프트에서 알약이라는 걸출한(?) 프로그램을 내놓으면서 우리나라 무료백신은 알약에서 거의 다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 무료백신인 알약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

2) 어떻게 하면 알약 설치를 깨끗하게, 군더더기 없이 하느냐

3) 알약최신버전다운로드는 항상 유지하는 법



이것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무료백신 알약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하는 법입니다.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는 알약 같은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볼 수 있도록 준비해주고 있지만... 사실상 가장 빠른 최신버전을 다운 받는 것은 이스트소프트 홈페이지, 그것도 알약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단 알약최신버전다운로드를 받고 와서 알약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알약홈페이지 바로가기 - [알약 다운로드]




이제부터 알약 최신버전을 다운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오른쪽에 있는 공개용 알약, 공개용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알약 다운로드가 끝나게 됩니다.






그러면 가장 중요한 알약을 깨끗하게 클린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우리가 여러 무료 프로그램을 설치하다보면 이런 저런 것들이 많이 깔리게 되고, 어느 샌가 컴퓨터는 느려지게 됩니다. 저는 이제부터 앞으로 이런 무료프로그램들을 설치할 떄 필요한 프로그램과 필요 없는 프로그램들을 없애고 설치하는 클린 설치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우리는 알약만을 설치한다고 가정하고 작성하겠습니다.



위에서 다운 받은 알약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일단 라이센스는 동의하고 봅니다. 여기에서 대부분의 분들은 빠른 설치를 누릅니다. 이스트 소프트에서도 빠른 설치를 매우매우 크게 해놓은 이유가.. 저렇게 해야 자신들의 다른 프로그램들도 나름 동의하에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일단 첫번째 함정입니다. 아래에 있는 zum을 홈페이지로, 알툴바 추가 설치를 체크해제합니다. 우리는 대부분 Naver 또는 Daum을 사용합니다. 홈페이지를 Zum으로 설정하면 나중에 또 홈페이지 바꿔야 합니다. 귀찮아 집니다. 알툴바 역시도 사용하는 사람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지만..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익스플로러를 무겁게 만드는 주 요인이 됩니다. 해제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지정을 선택합니다. 다음화면이 나옵니다. 





구성요소 사용자 지정에서 가장 아래로 내려봅니다. 





또 있습니다. 알툴바 추가 설치, zum을 홈페이지로, 이 두 개가 또 나왔습니다. 또 해제해줍니다. 중요한건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설치가 다 끝났는데.. 또 뭐가 나옵니다.




이번에는 스윙브라우저를 설치하랍니다. 또 체크 박스 해제합니다. 




스윙브라우저로 나오는 현재 프로그램은 제가 테스팅해보는 중에서 나왔던 것이고.. 이스트소프트에서는 종종 설치 후 나오는 프로그램을 바꾸니 대부분 설치하지 않길 바랍니다. 그리고 확인하면 짠! 우리는 클린하게 알약만 설치하였습니다.




그럼 앞으로 알약 다운로드 하실 때 쓸데 없는 프로그램 설치 없이 깔끔하게 하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