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아이폰 무료어플

아이폰으로 한자 공부 제대로 해볼까? - 아이폰 추천 한자 어플 천재 급수한자 1800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2. 6. 4.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재미있을 때는 '오옷? 이런게 어떻게 무료야?' 라는 어플을 발견했을 때 입니다. 정말 정말 재미있는 순간이죠. 그리고 뭔가 뿌듯하기도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무료 어플 중에서 천재 급수한자 1800은 정말 뛰어난 어플이고, 컨텐츠 역시도 방대한 어플입니다.








왠만한 한자는 다 모았다. 천재 한자급수 1800






어플명 : 천재 급수한자 1800
가격 : 무료
버전 : 1.0
링크 (한국계정)


이 어플을 처음 접했을 때의 느낌은 참 어메이징 했습니다. 이렇게 방대한 양의 컨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 뿐 아니라 인터페이스도 상당히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무려 1800개의 한자를 아는 것은 아는 것대로,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대로 공부할 수 있고, 아이폰으로 직접 그려가면서 획수와 쓰는 방법까지도 익힐 수 있는 어플입니다.



어플 소개




첫 시작 확면입니다. 한자능력검정시험 3급까지 대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최근의 우리나라에서 한자 모르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아지는 관계로 1800자가 아닌 500자만이라도 제대로 익히면 좋겠죠^^




중학교 한자 900자, 고등학교 한자 900자 따로따로 공부할 수도 있으며, 급수 별로 8급에서부터 3급까지 차례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한자는 ㄱㄴㄷ 순으로 나열되어 있으며...




한자를 쓸 수도 있을 뿐더러..




한자의 뜻을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복습할래요, 알아요를 통해서 아래와 같이 복습하는 부분에 따로 모르는 한자들만 모아둘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는 한자들의 경우는 완료로 넣어서 아예 공부하는 데 시간 절약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쓰기 기능은 한 획씩 가르쳐주는 기능도 들어가 있습니다.




또한 전체 한자를 희미하게 보여줘서 따라 쓰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두가지 방법을 사용하고 정전식 펜이 있다면 한자를 쓰는데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한자 천재 급수 1800어플은 우리나라 사람들이라면 필수적으로 익혀야할 한자 뿐 아니라, 중-고등학교 과정에서도 도움되는 한자들을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마트폰이 거의 게임기처럼 여겨지는 가운데 한자 공부 어플을 통해서 조금 이라도 공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