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폰5, 4인치 화면설과 5월 출시설은 왜?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3. 18.
요새 아이폰에 대해서 여러가지 루머가 이제 슬슬 다시 돌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이 돌고 있는 루머 중 하나라면... 이 루머는 작년에서부터 서서히 나왔던 루머인데요.

바로 아이폰 5의 화면 크기가 기존 보다 커진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아이폰의 사이즈가 지금도 좋은데.. 여기에서 더 커지면 불편할 것 같다. 바로 이것입니다.

물론 이 부분은 사람들마다 다릅니다. 그런데 저는 핸드폰의 크기 자체는 아이폰의 크기만으로도 딱 좋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서 오히려 너무 키워버린다면 또 그 만큼 손이 작은 사람이나 여성 유저들에게는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런 것을 염두에 둬서 일까요? 마침 애플의 아이폰5는 아이폰의 크기는 그대로 두면서 액정만 늘릴지도 모른다고 합니다. 바로 아래의 사진과 같이 말이죠.




 

위의 사진에서 보면 아이폰5의 모습은 4인치로 늘어난다고 합니다.

과연 정말 4인치가 될지 모르겠지만.. 위의 그림처럼 나오는 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위처럼 디자인이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크기를 키워버리느니 차라리 베젤을 줄여 버리고 화면을 키우는 선택은 어떻게 보면 크기와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정말 베젤을 없애더라도 위와 같이 나올지는 모릅니다. 더 예쁘게 마감을 해서 나올 가능성이 크죠. 아이패드2 역시도 많은 사람들이 유출 케이스로 디자인을 했지만 실제 애플에서 나온 것이 더 깔끔하게 만들어진 편이었으니까요.




4인치 설과 함께 솔솔 나오는 5월 출시설?

 


요새 4인치 아이폰 설과 함께 같이 나오는 이야기가 있다면 바로 5월 출시 설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바로 애플의 마케팅 담당 필립 쉴머의 트위터 때문에 생기는 이야기인데요. 실제로 아이폰 화이트가 나온다고 그는 트위터를 통해서 말하였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봄에 나온다고 하였습니다. 여기에서 약간 헷갈리는 것이 봄이라고 하는 부분입니다.
봄이라고 하였기에 5월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고, 아이폰4의 화이트였다면 정말 아이폰4 라고 이야기 했을 것이다. 라는 추측을 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아이패드 역시도 이전과는 다르게 한달 정도 빠르게 출시를 하였으니 아이폰5 역시도 한달 정도 빠르게 출시 할 것이고, 이것은 다른 듀얼코어 스마트폰들과 맞춰서 5월쯤에 같이 출시 될 것이라... 는 것, 또한 잡스의 건강 문제로 인해 차라리 더 빨리 출시할 것이다. 라는 것이 요새 우리나라에서 슬슬 나오는 5월 출시 설입니다.

어떻게 보면 아이패드가 한달 먼저 나온것, 그리고 아이패드 역시도 액정 안에 화이트 색상을 구현한 것, 그리고 잡스의 문제 등 여러가지 언뜻보면 맞는 이야기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아이폰 '5'니까 '5'월에 정말 출시할 수도 있는 것이죠.

저는 아이폰이 4인치로 나오면서 멋지게 디자인을 뽑아주고, 아이폰5역시도 5월에 나온다면 정말 환영할 만한 일이긴 하지만...

위의 루머들이 정말 사실로 이루어질지는 알 수 없습니다. 작년 아이폰4때와는 다르게 정말 아이폰에 대한 유출되는 정보들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어차피 빨리 나온다고 나쁠 것은 없으니 오히려 빨리 나오길 기대하고 있긴 합니다. 


과연 아이폰5, 정말 4인치가 될지, 정말 5월에 출시 될지... 기대하면서 지켜보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