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폰6 도면 유출, 아이폰6 크기 정말 커지는걸까? - 아이폰6 디자인, 어떤 모양으로 나오게 될까?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4. 15.

아이폰6의 도면이 유출되었다고 합니다. 유출된 장소는 믿음의 장소 Foxconn입니다. Foxconn은 실제로 아이폰 뿐 아니라 여러 애플 기기들을 조립하는 공장입니다. 그런 곳에서 유출된 이미지라고 하면 정말 대단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유출된 아이폰6의 도면은 아이폰6 케이싱 도면과 생산 주형들입니다. 실제로 아이폰 케이싱 이미지를 보면 이전과 비슷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케이싱 화면에서는 아이폰을 넣는 케이싱의 모습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싱 뿐 아니라 이번에 유출된 주형은 아이폰의 새로운 디자인을 어느 정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우의 도면을 보면 조금은 길어진듯한 모습, 그리고 조금 넓어진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옆에 크기를 비교할 수 있을만한 것이 없어서 아쉬운데요.. 왠지 모르게 예전에 유출되었다고 하는 아이폰6 도면과 비교해볼 때 어느 정도 비슷한 디자인 인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볼 수 있습니다.





위의 디자인은 이전에 아이폰6의 디자인으로 유출된 것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이정도 크기로 보았을 때 아이폰6의 크기는 5.5인치 정도가 되지 않을까라고 합니다. 현재 아이폰6에서 나올 것이라고 예상되는 크기는 두가지 4.7인치와 5.5인치 정도의 화면입니다. 최근에 유출되는 화면을 보면 거의 대부분이 5.5인치 쪽으로 가고 있긴 한데.. 그래도 아직 확정할 수는 없습니다. 이전에도 물방울 모양의 디자인이 나온다고 거의 떡밥을 줄 만큼 줬지만 사실상 나온 아이폰은 긴 모양의 아이폰이었습니다. 그것도 4인치였고 말이죠. 물론 이번에는 거의 아이폰6의 크기가 커질 가능성이 매우 높아보입니다.




<유출된 도면으로 만들어진 아이폰6의 예상 디자인, 순서대로 4인치, 4.7인치, 5.5인치, 7.9인치>



삼성과의 소송에서도 아이폰의 요구요소에 더 큰화면이 있었듯이, 이번에는 애플이 더욱 큰 화면을 만들기 위해서 힘쓸거라 생각합니다. 거기다가 특히 그런 주장은 이번에 열리게 될 WWDC에서 확인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올 6월달에는 WWDC에서 iOS8이 발표될 가능성이 거의 99% 인데요. iOS8에서는 아마도 한손으로 iOS를 컨트롤 할 수 있는 기능들이 더욱 더 추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iOS7에서도 한손 조작 가능성을 보여줬는데요. 과연 이번에는 어떤 기능들을 넣어서 한손으로 조작이 조금이라도 더 쉽게 가능하도록 할지 기대됩니다.



그럼 아이폰6의 디자인이 지금보다 더욱 더 좋은 모습으로, 그리고 아이폰6의 크기가 더욱 더 커질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가지고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