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이슈&사건

안현수 귀화 이유, 그가 밝힌 공식입장은 뭘까? - 안현수 러시아 대우 얼마나 될까? 안현수 러시아 귀화대우 7가지 정리-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2. 24.

안현수가 귀화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했었습니다. 안현수가 3관왕을 차지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멋있어 하면서도, 그리고 그를 응원하면서도 안타까워했습니다. 만약 안현수가 우리나라에 계속 있었다면, 우리나라가 안현수를 러시아처럼 전폭적으로 지지했더라면... 그렇다면 우리나라가 이번에 적어도 금메달 서너개는 더 챙길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것이 많은 국민들의 마음이었습니다. 특히 원래대로라면 안현수가 귀화했을 때 당연히 안현수가 욕을 엄청나게 먹어야 했었지만... 그렇게 되지 않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안현수를 응원했던 것은 안현수가 당했던 파벌과 그에 대한 대우 떄문입니다. 안현수는 실제로 실력이 스케이팅 선수 중 가장 뛰어나고 개인기량이 세계최고라고 불렸지만.. 한번의 사고가 있은 뒤부터 빙상연맹과 스케이팅 관계자들은 안현수가 복귀를 못할 것이라 생각하였습니다. 한마디로 재기 불능으로 생각한 것이지요. 그리고 우리나라 운동계에서 항상 문제가 되는 내부 파벌 문제가 심각했다고 합니다. 빙상연맹에서는 안현수가 다른 선수들을 밀어주는.. 그런 선수로 만들려고 했던 것입니다. 이런 저런 여러가지 사정들이 모여서 결국 안현수는 러시아로 귀화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러시아 소치 동계올림픽이 마무리 되면서 안현수가 처음으로 공식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안현수는 파벌때문에 귀화를 한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비록 우리나라에서 파벌은 있었지만.. 환경적인 면이나 경제적인 부분. 그리고 러시아에서 안현수에게 내민 파격적인 여러가지 조건들과 안현수를 믿어주는 모습으로 인해서 안현수의 마음이 움직였다고 합니다. 안현수를 끌어들이기 위해서 러시아에서는 엄청나게 파격적인 조건들을 내밀었고, 러시아 연맹 회장도 계속 직접적인 컨텍을 했다고 합니다. 자신이 운동만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안현수 러시아대우는 정말 엄청났다고 합니다.




안현수가 러시아로 귀화했을 경우 러시아의 대우 7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연봉 1억 8천 보장 + 생활비 지원(즉, 생활비 따로 연봉 따로)

2. 개인 코칭, 스텝 보장. 한국에서 같이 훈련하는 스텝 보다 러시아 스카웃 및 지원

3. 여자친구 국가대표 자격으로 코칭 스텝 지원

4. 러시아어 개인 교사 지원

5. 월드컵에서 안현수에게 네덜란드 선수가 욕한 사건을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직접 국제연맹에 요청하여 실격 시킴(인격적인 대우)

6. 러시아 대표로 야구딘과 안현수가 초청

7. 은퇴 후 모스크타 대학교수 보장. 감독 자리 보장



이 정도 입니다. 이정도로 보면 안현수 러시아 귀화대우 7가지가 모두 파격적일 뿐 아니라.. 안현수의 인생 전체를 책임져주는 보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안현수 선수라고 할지라도 자신의 스케이팅 인생 뿐 아니라 전체적인 인생을 걸고서라도 할만한 대우였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렇게 되기 위해서 안현수 본인의 엄청난 노력과 재능이 있었으니 가능했지만 말이죠.





중요한건 안현수 귀화 이유가 단순히 파벌 때문만은 아니라는 것을 사람들이 알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물론 파벌이 큰 역할을 했겠지만.. 러시아에서 안현수에게 내민 귀화 대우 7가지가 매우 파격적이었기 때문에 안현수의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아쉬운건.. 우리나라는 왜 항상 훌륭한 선수들을 놓치고 나서야 후회 하게 되는지.... 아니 후회하면 다행이죠. 오히려 욕하지나 않으면 다행일텐데....



아무튼 안현수 이제 러시아에서 행복하게 좋아하는 스케이트 하면서 잘 살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