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S Life Story

애플루머, 2월 특별이벤트-3월 iPad3 이벤트 할까? 본문

IT 소식&이야기

애플루머, 2월 특별이벤트-3월 iPad3 이벤트 할까?

HS다비드 2012. 2. 5. 06:12

최근들어서 아이패드 관련루머가 점차적으로 사그라들고 있습니다. 마치 이전에 아이패드2 나오기 전과 비슷한 느낌이 듭니다. 아이패드2가 나오기 한달 전쯤에 아주 조용해졌다가 초대장 발송 후 일주일동안 엄청나게 루머가 나온 뒤 나오게 되었죠. 그래서 아이패드3 역시도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그런데 이번에 들리는 루머 중에서 특이하게도 2월에 특별 이벤트를 하고, 3월에 iPad3 이벤트를 열고, 3월에 출시할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관련기사







2월에 특별 이벤트를 가진다면 어떤 이벤트를?





사실 애플의 교육 이벤트 역시도 원래 주기적으로 예정되어 있지 않은 이벤트 중 하나였습니다. 어떻게 보면 깜짝 이벤트였죠. (교육이벤트가 우리나라에서는 크게 다뤄지지 않았지만 아마도 미국 전역을 바꾸는 상당히 중요한 이벤트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2월달에 아시아의 공급 체인 소스들을 통해서 이벤트를 하나 가진다고 하니 이것이 어떤 것이 될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개인적인 예상으로 발표한다면 왠지 Siri관련 발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미 Siri의 아시아권 언어들의 지원은 작년에 애플 홈페이지에서 예정된 것이었고, 지배적인 의견은 iOS6의 발표때 지원되는 것이 아닌가 했는데.. 만약 아시아 관련해서 발표하게 된다면 Siri의 Beta 서비스가 아닌 정식 서비스가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해봅니다.

하지만 2월 이벤트에 관련해서는 다른 소스를 통해서 나온 루머가 없기에 약간 신빙성이 떨어지는 느낌도 있습니다. 
 


아이패드3 3월 발표는 거의 확정적인 느낌?


 

아이패드는 지금까지 1년 주기로 발표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애플 휴대용 상품들은 1년 주기이긴 했죠. 아이패드1이 2010년 4월 출시, 아이패드2가 2011년 3월 출시였습니다. 이렇게 본다면 아이패드3 역시도 3~4월 사이에 출시되는 것은 기정 사실일겁니다. 아이폰4S처럼 굳이 밀릴 이유도 없어보입니다. 

그러니 아마도 아이패드3의 3월발표는 거의 확정적인 느낌이고.. 이것이 빨리 출시되어서 3월에 출시되느냐.. 4월에 출시되느냐는 차이가 나겠죠.


애플의 새로운 아이패드3가 기대가 많이 됩니다.




애플의 아이패드3는 현재 알려진바로는 기존보다 해상도가 많이 높아질 것이라 합니다. 아마도 이 루머가 거의 확정적인 이유는 지금까지 알려진 iOS5 소스 내부 정보와 iBooks 2에 있는 4배 해상도의 이미지등으로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대부분의 휴대용 타블렛들의 디스플레이가 해상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애플만 낮은 해상도로 나오지는 않을 듯합니다.물론 아이폰4S의 3.5인치처럼 해상도도 그대로 유지할 가능성도 보이지만...

아이패드3에서는 당연히 해상도의 향상이 가장 기대되는 부분이고, 만약 그것이 없다면 아이패드3는 기존 구매자 입장에서는 아쉬운 제품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왠만해서는 2월에 Siri 한국어버전이, 그리고 3월에는 아이패드3가 나오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