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채소 정보

놀라운 토마토 효능, 토마토 칼로리 알아볼까? - 몸에 좋은 토마토의 효능 및 토마토 보관 방법 어떻게 될까?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4. 25.

토마토는 우리들의 생활에 빠지지 않는 최고의 채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우리 생활에서 토마토 케챱, 토마토 쥬스, 토마토 스파게티 등등... 우리의 생활에서 토마토는 빠질 수 없는 양념의 한가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지중해 사람들이 장수하는 이유로는 토마토를 즐겨 먹기 때문이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토마토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식품입니다. 오늘은 이런 놀라고, 몸에도 좋은 토마토의 효능과 토마토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고, 토마토 보관 방법에 대해서도 잠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의 효능에 대해서 먼저 말씀 드리겠습니다.  토마토의 대표적인 효과로는 항암효과입니다.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E,  베타카로틴, 셀레늄 등을 매우매우 많이 가지고 있어서 항암에 매우 도움이 많이 될 뿐 아니라, 토마토를 조리했을 때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게 되는데요. 이 리코펜은 전립선암이나 폐암을 예방해 줍니다. 한마디로 짱입니다.





또 다른 토마토 효능으로는 항산화, 항혈전 작용을 함으로 혈전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줄 뿐 아니라. 당뇨병, 위장병 등 성인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매우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기관지염을 앓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기관지 염을 막아주고..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막아주기 때문에 노화 방지에도 특효입니다. 토마토는 노화를 유발시키고, DNA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기 때문에 실제로 지중해 사람들이 장수하는 이유에는 토마토를 자주 먹기 때문이라는 과학적인 원리도 확실하게 나와 있습니다. 




토마토는 이렇게 영양에도 좋을 뿐 아니라 고기, 생선 등 기름기가 많은 음식과 함께 섭취할 때 몸이 산성화 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러다보니 스테이크나 햄버거 같이 기름기가 많은 음식에는 토마토가 상당히 음식 궁합이 좋습니다(맛으로는 개인적으로 궁합이 안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토마토의 칼로리는 무려 100g에 14칼로리 밖에 되지 않습니다. 중간 크기의 토마토 1개는 겨우 25칼로리 밖에 되지 않습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칼로리가 상당히 낮지만 포만감이 높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아주아주 좋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또 영양분은 많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정말 만점입니다. 





이런 토마토를 보관하는 것은 또 생각만큼 까다롭지 않습니다. 냉장고에 오랫동안 보관되어 잇을 경우 토마토가 조금씩 물렁해지기 시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먹기 직전 냉장고 안에 넣어두고 꺼내 먹는 것을 가장 추천합니다. 




정말 놀라운 토마토, 신의 선물이라고 까지 불리는 토마토의 효능과 토마토의 칼로리, 그리고 토마토의 보관 요령을 한번 알아봤습니다. 이처럼 놀라운 토마토 많이 많이 먹고 모두 장수하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