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실손의료보험 가이드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가격 알아보는 방법 뭘까? -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견적, 알아보는 방법 뭘까?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4. 30.

의료실비보험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보험입니다. 거의 국민보험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TOP3의 의료실비보험은 메리츠화재, LIG, 동부화재입니다. 이 세가지 보험회사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데.. 오늘은 이런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의 가격에 대해서 알아봐야 하는 이유를 확인해보고,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견적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가장 먼저 의료실비보험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제가 이전에 작성한 의료실비보험에 대해 완벽하고 간단하게 정리한 글이 있으니, 그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포스팅 - 의료실비보험이란? 의료실비보험 왜 필요할까? - 의료실비보험 가입 전 알아야 할 사항 -]




그럼 어느 정도 의료실비보험에 대해서 알고 계신 분들은 왜 의료실비보험의 가격을 알아봐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험은 장기적인 상품입니다. 보험은 한번 가입하면 중도 해약시 무조건 손해를 보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만큼 한번 가입할 때 신중하게 가입해야 합니다. 그런데 보험을 그냥 마구마구 가입하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지인을 통해서, 혹은 광고를 보고서. 그러나 그렇게 보험을 가입해서는 거의 90% 이상 보험가입에 실패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험에 제대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먼저 어떤 보험에 가입할지 알아야 하고, 그리고 그 보험에 가입했을 때 내 보험료가 얼마나 나오는지 알아봐야 합니다. 사실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대부분의 보험들이 평준화가 되어 있는 통합보험 형식이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회사로 고르는 것을 추천하긴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가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에 가입했을 때 내 보험료 가격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견적을 받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가격 계산하는 사이트 - 보험몰 [바로가기]





위의 사이트는 보험비교사이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보험비교사이트로.. 대부분의 보험 비교사이트들이 가격을 한가지 플랜으로 해주는 반면 보험몰에서는 보험마다 원하는 방향으로 설계를 설정해서 보험료를 계산해볼 수 있어서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보험비교사이트들에서도 그렇고, 여기에서도 그렇고 당연히 보험료 계산해보는 것은 무료입니다. 그러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그럼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서 오른쪽에 있는 내 보험료 지금 확인하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보통 처음부터 의료실비로 선택되어 있기 때문에 굳이 의료실비보험을 찾지 않으셔도 됩니다. 첫화면에 나오는 성인 의료실비보험 아래에 있는 무배당 알파Plus보장보험이 바로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입니다. 제목아래에 있는 설명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보험 설명을 볼 수 있고, 




보험료 계산을 누르시면 아래처럼 보험료 계산을 해볼 수 있습니다.




위의 항목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맞춤설계는 말그대로 실비 + 진단비형, 암특화형, 수술입원 특화형 등 3가지로 고를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진단비형을 고릅니다.

  * 모바일 버전의 경우 실시간 보험료 계산을 한 경우 맞춤설계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모바일 버전은 보험에서 가장 인기있는 설계로 자동 계산해줍니다.

납입기간은 본인의 경제 활동 기간에 맞춰서 설정하시는게 가장 정석입니다. 만약 무리하게 30년납을 했는데 지금부터 계산했을 때 경제활동 기간이 20년 밖에 안된다면.. 나중에 보험료를 납입하지 못해서 보험해약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보험기간은 항상 어떤 보험이든 길수록 좋습니다.

보장받으실 분은 피보험자, 보험의 대상입니다. 이 사람이 다치면 보험금을 받겠다. 바로 그겁니다. 보험료를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이니 정확하게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하시는 분은 지금 보험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 계약자와 같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든 항목을 입력하고 보험료 계산 결과보기를 하시면...



........짠!





위와 같이 보험료 계산결과가 나옵니다. 위의 결과는 샘플로서.. 본인의 보험료 계산결과를 인터넷에 올리면 안되서 샘플을 올립니다.




위처럼 하게 되면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가격 뿐 아니라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견적을 한꺼번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보험료를 알아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보험료를 정확히 알고 있어야 다른 보험과 비교하면서 이 보장과 저 보장을 비교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혹시라도 더 깊은 상담을 원하시면 보험료를 계산한 다음에 쭉~ 아래로 드래그해서 내리시면 무료상담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무료 상담하는 것을 조금 부담스러워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상당히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무료 상담을 통해서 시간을 최대한 아껴가면서 인터넷에서는 얻기 어려운 정보를 얻는 것은 자신의 금전적인 손해와 시간적인 손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기에.. 반드시 보험 가입전에는 자신이 가입하려는 보험료를 알아보고, 최대한 많은 보험들과 비교하면서 가입해보시기 바랍니다^^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가격 계산하는 사이트 - 보험몰 [바로가기]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