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실손의료보험 가이드

내게 맞는 실손보험가격 계산하고, 실손보험추천상품 알아보려면? - 내게 맞는 실손보험견적과 실손보험비교견적 받는 방법 뭘까?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4. 21.

내게 맞는 실손보험가격 계산하고, 실손보험추천상품 알아보려면? - 내게 맞는 실손보험견적과 실손보험비교견적 받는 방법 뭘까? -



실손보험은 우리나라 사람들의 90% 정도가 가입했다고 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한 보험입니다. 우리들이 살면서 한번쯤은 병원에 가게 되는 만큼 실손보험은 많은 분들이 가입하는 보험입니다. 실손보험의 정식명칭은 실손의료보험입니다. 많은 분들이 실손보험, 의료실비보험, 실비보험으로 부르고 있지만 정식명칭은 실손의료보험. 하지만 실손의료보험이라는 명칭에 대해서 가장 많이 모른다는 이 불편한 사실...^^;; 중요한건 이런 실손보험에 대해서 어떻게 하면 내게 맞는 실손보험가격을 계산해보고, 실손보험추천상품을 알아볼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는 많은 보험비교사이트에서 실손보험견적을 내주거나 실손보험비교견적을 무료로 제공해주는 서비스를 대부분 시행해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고 견적 내기 좋은 보험비교사이트를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손보험비교사이트 추천  - [보험몰바로가기]




위의 사이트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랭키닷컴에서도 보험분야 1위를 차지하고 있고, 2009 아시아PB 대상 수상, 2013 아시아우수기업 수상 등 우리나라에서 최고의 보험비교사이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이런 이유는 있다고 봅니다. 왜 그런지는 아래의 실손보험계산 및 실손보험비교견적 시스템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여기에서 어떻게 하면 나에게 맞는 실손보험가격을 계산해보고, 실손보험추천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위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왼쪽 위에 있는 실시간 내 보험료 계산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새로운 창이 나오게 됩니다. 







처음에는 의료실비란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이걸 바꾸실 필요 없습니다. 의료실비가 실손보험이니 말이죠.  참고로 모바일 버전은 PC버전 설명이 다 끝나고 가장 밑에 "[모바일 버전] 실손보험가격 계산하는 법 보기" 를 선택하셔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험몰에서는 타입별 보험종류선택 및 BEST 상품 선택이 가능합니다. 내게 필요한 실손보험을 선택하시고, 마음에 드는 보험을 보시고 보험료 계산 버튼을 누릅니다. 그 전에 보고싶은 실손보험이 있다면 보험상품의 제목을 클릭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해당 실손보험의 설명이 나옵니다. 이 역시도 다른 보험비교사이트에 비해서 편리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보험몰의 가장 큰 장점은 보험료 계산을 다양한 설계로 해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원하는 보험의 보험료 계산을 누르면 아래처럼 나오는데...







다양한 설계방식과 납입기간, 보험기간 등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설계로 여러 방향으로 계산해볼 수 있다는 점이 보험몰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설계방향 설정하시고, 납입기간, 보험기간을 정합니다. 그리고 보장받으실 분을 정합니다. 참고로 납입기간은 자신의 경제적인 활동기간을 고려해서 정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보험료를 중도에 납입하지 못하여 해약하게 되면 손해가 크기 때문입니다^^;;



보장 받으실 분은 피보험자입니다. 즉, 이 사람이 피해를 받았을 때 내가 보상을 받겠다는 하는겁니다. 예를 들어서 남편이 다쳤을 때 보험금을 받고 싶으시면 보장받으실 분에 남편 분의 인적사항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나이, 직업, 운전여부는 보험료에 많은 영향을 미치니 정확하게 입력바랍니다.



신청하시는 분은 현재 이걸 입력하시는 분을 적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보험료계산 결과보기를 선택하면!











<인터넷 견적결과 및 문자 보험료 확인 결과>



위처럼 실손보험견적 결과가 나옵니다. 인터넷으로는 어떤 식으로 보험이 설계되었는가를 볼 수 있고, 문자로도 보험료 전체금액을 보내줍니다. 정말 간단하게 결과를 볼 수 있지요?^^ 참고로 보험료 견적을 허락없이 인터넷에 올리는 것이 금지되어 있어서 예시를 첨부했습니다.







실손보험견적 및 실손보험추천상품 어떻게 받아볼 수 있을까?



이렇게 실손보험가격을 내봤으면 이번엔 실손보험견적과 실손보험추천상품을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위에서 받게 된 견적을 아래로 내려봅니다. 그러면 무료상담신청란이 있습니다(모바일 버전 동일). 많은 분들이 사이트에서 상담신청하는 것을 꺼려하십니다. 그런데 보험을 상담 받지 않고 가입하시는 건 매우 안좋은 방법입니다. 



인터넷으로 상담 받는건 보험 가입 전 설계사를 만나는 것과, 오프라인 보험회사를 찾아가서 상담하는 것과 같습니다. 오히려 한가지 회사가 아닌 여러 회사를 다루는 보험비교사이트 설계사들에게 더욱 객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한가지 실손보험상품만을 추천하지 않고, 정말 나에게 맞는 실손보험추천상품을 소개해주기 때문입니다. 보험은 사정에 따라 사람마다 가입할 수 있는 보험도 다르고, 보험료도 다르게 나옵니다. 어떤 분은 메리츠보험에 가입하고 싶어도 가입 못할 수 있고, 어떤 분에게는 LIG보험이 훨씬 저렴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에게 딱 맞는 실손보험추천상품을 받기 위해서는 설계사와의 상담을 통해서 실손보험비교견적을 받아봐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비교견적을 내보면 더 저렴한 보험도 찾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특히 보험몰에서는 실손보험비교견적을 상담 후 무료로 이메일이나 펙스로 보내줍니다(요청 시). 이렇게 받은 견적은 나중에 다른 설계사와 상담할 때도 매우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오히려 오프라인에서 만나면 한번 상담 받은 분께 미안해서 가입하게 되는.. 정말 안타까운 일들이 많이 생깁니다. 보험은 장기적인 금융상품이기 때문에 정(?)으로 가입하면 안됩니다. 제 주변에 친지, 지인에게 가입해서 전혀 보장도 받지 못하고, 해약도 못하는 분들 많이 봤습니다. 그런데 보험은 장기적으로 봤을 때 매우 좋은 금융상품이고, 잘 가입 시 어떤 금융상품보다 이득이 크기 때문에 제대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꼭 실손보험비교견적을 내보시는게 중요합니다. 다음은 상담 받으실 때의 TIP입니다다. 


1. 절대로 한가지 상품에 구애받지 마셔야 합니다.

2. 최대한 여러 보험을 비교해달라고 하시기 바랍니다.

3. 보험 비교는 무조건 같은 보장금액으로 비교해달라고 해야 합니다.



여기에서 3번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그래야 사업비가 저렴한 보험을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업비는 보험마다 들어가 있는 보험회사와 설계사가 가져가는 수수료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수수료가 보험별로 다 다릅니다. 그리고 이 사업비를 우리가 하나하나 다 확인하기에는 어렵습니다. 가장 쉽게 확인하는 방법은 정확히 같은 특약, 같은 보장으로 가입했을 경우 어떤 것이 더 저렴한지 보는 겁니다. 완전히 같은 보장에서 가장 저렴한 보험이 사업비가 가장 적은, 가장 양심적인(?) 보험입니다.







이렇게 하면 이번 포스팅을 통해 내게 맞는 실손보험가격도 계산해볼 수 있고, 내게 맞는 실손보험추천상품도 받아볼 수 있고, 내게 맞는 실손보험견적도 받아볼 수 있고, 실손보험비교견적도 내봐서 가장 저렴한 보험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가장 좋은 실손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내게 맞는 실손보험가격계산, 실손보험추천상품 받는 법 - [보험몰바로가기]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