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실손의료보험 가이드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 추천 통해 알아볼까? - 의료실비보험추천, 의료실비보험보험비교 하는 방법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4. 17.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 추천 통해 알아볼까? - 의료실비보험추천, 의료실비보험보험비교 하는 방법 -



의료실비보험, 많은 사람들이 가입하는 필수적인 보험입니다. 우리나라 국민들이라면 한명정도는 다 가입하고 있는 보험이라고 볼 수 있는 보험이 바로 의료실비보험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여러 명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비보험, 실손보험, 의료실비보험. 이 중에서 정식명칭은 하나도 없습니다. 오히려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단어와 다르게 정식명칭은 실손의료보험입니다. 실손의료보험의 의료실비보험의 정식 명칭입니다. 그러나 여기에서는 의료실비보험이라고 통일해서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내가 의료비로 지출한 실제비용에 대해서 보상해주는 보험입니다. 보장비율은 80~90%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내가 100만원 의료비가 들었다면 80~90만원 정도를 보험금으로 지원해주는 겁니다.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우리가 평생을 살면서 병원을 한번도 안가면 모를까.. 왠만해서는 한번 이상은 보장을 받는 보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80%와 90% 보장 본인이 보험을 가입하면서 결정할 수 있지만 왠만해서는 90% 보장 받는것을 추천합니다.







우리가 의료실비보험에 대해서 알아야 할 것이 또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사실상 독립적으로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의료실비보험 관련 특약이 종합 보험 안에 있고, 우리는 종합보험 안에서 의료실비보험 특약을 가입하는 겁니다. 사실상 종합보험안에서 가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 단독가입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 물론 단독의료실비보험상품도 있지만 많은 생각보다 많은 사업비와 특약 선택의 다양성 때문에 크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의료실비보험에 어떻게 하면 제대로 설계할 수 있을까요? 일단 종합보험 내부에서 의료실비보험관련 특약을 가입하실 때는 아래와 같이 가입하셔야 합니다. 



상해입원의료비 : 3천만~1억

상해통원의료비 : 10만~30만

질병입원의료비 : 3천만~1억

질병통원의료비 : 10만~30만


우리가 관심을 가져야 할 의료실비보험특약은 4가지 입니다. 상해입원의료비, 상해통원의료비, 질병입원의료비, 질병통원의료비 입니다. 이 4가지 특약을 합해서 의료실비보험특약이라고 합니다. 위에서 제가 추천하는 최소치는 최대한 지켜주시고, 보험료를 납입할 여유에 따라서 보장금액과 여러 기타 특약을 추가로 조정하시면 됩니다. 의료실비보험 특약을 먼저 위처럼 가입을 하시고.. 그 다음에 원하시는 특약을 추가로 만들어서 구성하시면 흔히 말하는 의료실비보험 가입이 완료가 됩니다!^^(참고로 보장성 보험의 보험료는 전체 월수입의 7~10% 내로 설정을 하셔야 나중에 부담이 없습니다.)






그러면 이제 의료실비보험추천 받아 제대로 가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의료실비보험은 위에서도 제가 설명드렸지만 종합보험입니다. 종합보험을 기본으로 하다보니 보험마다 가입방법이나 가입조건이 다릅니다. 어떤 곳에서는 고혈압으로 가입이 안되는 경우도 있지만 어떤 보험에서는 되는 경우도 있고, 어떤 보험에서는 너무 많은 나이는 안되지만 어떤 곳에서는 나이가 많아도 통과시켜주는 등 다 다릅니다. 







그리고 종합보험이라고 해도 보험마다 보장해주는 특약이 다르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비교를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건 어떻게 하면 같은 보장으로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냐 입니다. 이걸 알기 위해서라면 의료실비보험마다 다른 사업비를 알아봐야 합니다. 사업비는 보험회사에서 먹는 인센티브와 같은건데.. 이 사업비가 보험마다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걸 확인하면 더 저렴한 보험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저렴한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해보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우리가 네이버나 다나와같은 사이트에서 가격비교를 하듯이 의료실비보험도 가격비교가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많은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에서 의료실비보험비교를 해볼 수 있는데요. 이런 곳에서 의료실비보험비교를 동일한 보장으로 해서 저렴한 보험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기왕이면 좋은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추천받아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추천 - [보험몰바로가기]


* 모바일 버전의 경우 가격비교가 어렵지만 의료실비험추천은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기왕이면 PC버전 로그인을 추천합니다.



위의 사이트는 추천하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로 다른 보험비교사이트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보통 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의료실비보험비교 서비스를 이렇게 쉽게 해주지 않는데.. 여기에서는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작은 서비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랭키닷컴 보험분야 1위, 2009년 아시아 PB대상 수상, 2013년 우수기업상 수상 등 보험 분야에서 확실히 넘버원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중에서도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의료실비보험추천을 제대로 비교해볼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위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마우스를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으로 가져갑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새로운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오른쪽에 있는 보험비교검색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창이 뜹니다. 처음에 곧장 의료실비보험으로 되어 있으니 원하시는 보험 3개를 선택합니다(최대 3개 가능). 그리고 보장받으실분 성별을 선택하고 선택상품비교 버튼을 누르면....




.......짠~!!





하고 위와 같이 보험 견적이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위의 보험 견적이 100% 같은 보장으로 비교된 견적이 아닙니다. 의료실비보험비교는, 그리고 모든 보험의 비교는 같은 보장으로 비교해봐야 효과가 있습니다. 다른 보장으로 비교해봤자 어디 보험이 더 비싸고, 저렴한지 절대 알 수 없습니다. 보험을 확실히 비교해보기 위해서 비교상담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처럼 나오는데,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추천을 받기 위해서 무료상담신청을 통해 확실하게 우리가 알고 싶은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를 해볼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에 '완전히 똑같은 보장으로 비교해주세요.' 라고 신청하게 되면 상담하면서 의료실비보험비교견적을 이메일이나 펙스로 보내줍니다. 상담 역시도 궁금한 부분에 대해서 아주 친절하게 가르쳐 주기 때문에 우리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얻어낼 수 있습니다. 그것도 무료로 말이죠. 보험은 장기적인 상품이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왕 상담 받은 분이 마음에 들면 그분께 가입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보험은 일단은 최대한 많은 정보를 얻어보고, 많은 분들의 상담을 받아보고 추천받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 상담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의료실비보험에 대해서 내가 가입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나, 그리고 보험별로 비교해서 저렴한 보험이 어디 있나를 확인할 수 있고, 무료로 받은 견적을 이용해서 다른 보험들과 비교하는 기준을 잡을 수 있다는 겁니다. 이렇게 의료실비보험비교를 해보는 것은 정말 나에게 맞고, 그리고 저렴한 보험을 찾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왠만해서는 상담을 통해서 의료실비보험비교를 해보고, 좋은 의료실비보험추천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받아본 견적으로 다른 상담사들과도 이야기해보고, 또 비교견적을 통해서 가입하면 확실하게 장기적으로 가입하는 금융상품에 제대로 된 가입이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상담을 받는걸 귀찮아 하는데.. 사실 10분 정도의 상담이 10년이상 가입하는 상품의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일이 된다는 것을 꼭 잊지 마시고, 왠만해서는 좋은 정보를 얻는데 잘 활용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그럼 좋은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에서 의료실비보험비교 잘해서 좋은 의료실비보험추천 받아 제대로 가입하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 추천 - [보험몰바로가기]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