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S Life Story

삼성 안드로이드 점유율 압도적 1위, 63.3%를 기록한 이유 - 2013년 삼성 안드로이드 점유율 얼마일까? - 본문

IT 소식&이야기

삼성 안드로이드 점유율 압도적 1위, 63.3%를 기록한 이유 - 2013년 삼성 안드로이드 점유율 얼마일까? -

HS다비드 2013. 11. 14. 12:00

안드로이드는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거의 삼성이 다 잡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팬텍이나 LG도 많이 노력을 하긴 하지만 안드로이드 중에서도 삼성의 위치는 독보적입니다. 그런데 이런 독보적인 삼성의 위엄(?)이 단순히 우리나라에서만 그럴까요? 절대 아닙니다. 삼성은 해외에서도 엄청난 점유율을 자랑합니다. 단순히 스마트폰 쪽에서만 점유율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아예 안드로이드 자체에서 삼성이 가지고 있는 위치는 현재 독보적입니다. 


시장조사 기관인 Localys에서 이번에 안드로이드의 제조사별로 점유율을 조사했는데.. 그 차이가 너무도 압도적이었습니다. 






삼성이 1위로 무려 63.3%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아래로 HTC가 6.5%, LG가 5.9%, 소니가 5.6%, 구글 모토로라가 5%였습니다. 그리고 기타 등등인 Others가 13.5%를 지니고 있었습니다. 정말 대단한 수치가 아닐 수 없습니다. 삼성이 50%이상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는 겁니다. 저 Others에는 중국에서 만든 수 많은 잡다한 기종들이 전부 들어가 있다고 가정했을 때 정말 엄청난 차이들이 나고 있습니다.





삼성이 이렇게 대단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유는 당연히 갤럭시 덕분입니다. 그것도 갤럭시S 시리즈가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 시장 조사 기관에서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안드로이드 상위 기종 10위까지를 조사했을 때 삼성의 치우친 점유율이 더욱 극심화 된다고 보입니다. 1위부터 7위까지 전부 갤럭시 시리즈로 도배가 되어 있고, 8,9위를 제외한 10위도 갤럭시 입니다. 8위는 HTC ONE, 9위는 드로이드 레이저 입니다.





삼성이 이렇게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이는 것은 단순히 그들이 많이 찍어내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삼성은 많이 찍어내기도 하지만 그만큼 보급형, 고급형을 잘 나눠서 냅니다. 그래서 시장마다 먹히는 곳에다가 잘 냅니다. 그것이 삼성의 세계 점유율을 높이는 비결입니다. 그리고 삼성의 대단한 점은 보급형이라고 할 지라도 충분히 쓸만하게 낸다는 점입니다.





삼성이 안드로이드 점유율을 압도적으로 1위 한 것은 당연합니다. 그들의 물량과 퀄리티를 따라잡을 수 있는 곳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나마 우리나라에서 LG가 그 가능성을 가지고 있을텐데.. 세계적으로.. 우리나라에서도 너무도 안 좋은 모습을 보이는 것이 아쉽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삼성이 혼자 독식하는 것은 안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되면 우리 모두에게 안 좋습니다. 독점적인 시장은 결국 전체적인 퀄리티를 하락 시키니 말이죠. 물론 삼성이 애플이 있는 이상 그렇게 할리는 없겠지만 말이죠. 그럼 언젠가는 삼성 뿐 아니라 LG도 세계에서 멋진 점유율을 지니게 되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