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S Life Story

삼성 업그레이드지원, 안드로이드 제조사 중 최고! 본문

IT 소식&이야기

삼성 업그레이드지원, 안드로이드 제조사 중 최고!

HS다비드 2011. 7. 23. 06:12

이번에 갤럭시A까지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 되면 드디어 모든 갤럭시 시리즈가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사실 1년 전만 하더라도 삼성은 소프트웨어적인 사후지원 및 업그레이드가 별로라는 말이 나왔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런 말을 어느 누구도 기억하지 못할 정도로 사후 지원을 잘해줍니다. 전세계에서 안드로이드폰에 대해서 가장 활발하게 사후지원.. 즉, OS 업그레이드를 가장 잘해줍니다.(물론 안드로이드폰들 중에서입니다^^)


이는 정말 삼성이 열심히 노력한 결과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이 업그레이드 하는 동안 타회사들은 어떻게 되었나?







갤럭시 전시리즈가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 되었고... 사실상 갤럭시S2도 그렇고 갤럭시탭도 그렇고 갤럭시S도 그렇고 계속적으로 펌업이나 여러가지 버그 패치등 실제로 삼성이 가장 활발하게 사후지원에 대해서 민감한 것은 이제는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정말 멋진 일이죠. 근데 이런 것조차도 안되는 회사들이 많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회사들 중 나머지는 현재 새로나오는 폰을 제외하고서는 거의 다 프로요에 머물고 있는 회사가 많습니다.



LG의 경우는 가장 최근에 나온 옵티머스3D조차도 아직도 프로요입니다. 현재 최근에 나온 폰들 중 옵티머스 블랙, 3D, 빅, 2X, 원, 마하를 제외하고는 거의 진저브레드는 보장도 안된 상태입니다. 그나마 어느 정도 폰들에 한해서만 해줍니다. 그리고 이것도 예정이지 사실상 하반기에 된다고 말만 있을 뿐 어떻게 될지는 모르는 일입니다.




스카이 역시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나마 스카이는 조금 양반인 편입니다. 그래도 최근에 나온 베가레이서와 미라크A의 경우는 진저 브레드로 나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베가S와 X를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 안해줄 것이라고 그랬습니다.





역시 그래도 HTC의 경우는 소프트웨어를 잘만들고 그래도 나름대로 잘해주는 회사입니다. Evo4G +, 센세이션, 디자이어HD, 넥서스원은 진저브레드이고, 디자이어는 예정되어있고 디자이어 팝, 레전드는 아직 미정입니다.





모토로라는... 뭐 말할 것도 없죠. 대부분이 프로요이고, 아트릭스를 제외하고는 아직 진저브레드 계획조차 별로 없습니다.






소니 에릭슨은 최악중의 최악이죠. 업그레이드를 안해준다고 아예 언론에 선포하는 회사니까요. 아직도 이클레어 상태에서 머문 폰들이 수두룩합니다.

 


다른 폰들도 삼성의 반만큼이라도 쫓아갔으면...

 






구글에서는 사실 2년 동안 적어도 2번의 OS 업그레이드를 해줘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이건 제조사들에게 나름대로 엄포(?)를 둔 것인데.. 이를 안 지키는 제조사들이 참 많습니다. 유일하게 현재 잘 지키는 회사라면 삼성뿐입니다. 안드로이드 폰 중에서 현재 삼성폰이 상당한 위세를 떨치고 있는데 이런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는 것은 '삼성'이기에 그런 것도 있지만 현재 안드로이드폰 중 사후지원이나 A/S 등 모든 부분에 있어서 가장 잘해주는 곳이 삼성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 안드로이드폰 제조사들도 이런 삼성의 모습을 쫓아갔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삼성에서는 자신들의 업그레이드를 잘해준다는 이미지를 주기 위해서 이전에 갤럭시S를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에 대해서 광고까지 한 적이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그 광고를 보고 삼성이 확실히 마케팅도 잘하고...


자신들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없애기 위해 노력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업그레이드 정도를 CF로 내는 것도 조금 이상하긴 했지만... 그래도 그것이 나름대로 삼성의 한가지 홍보 방법이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꾸준히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 뿐 아니라 버그패치도 잘하면서 해온 이 모든 것을 통해서 결국 삼성이 소프트웨어적인 사후지원이 부족하다는 말이 쏙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전의 본인들의 이미지를 1년 만에 싹바꾼 것입니다. 


다른 회사들도 이렇게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진저브레드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 뿐 아니라 전체적인 버그 패치는 물론이고, A/S 까지도 삼성 수준정도까지는 아니더라도.. 적어도 이전 기기를 버리거나 하는 행동은 없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기존 고객들의 불만은 물론이고... 새로 구입하려는 사람들에게까지 안심하게 할 수 있으니까요. 



다른 회사들은 현재 삼성의 반만이라도 쫓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업그레이드는 물론이고, A/S까지도.. 모두 잘 이루어지는 일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LG의 경우는 더욱 더 분발했으면 하고요... 제발 안정화를 위해서 프로요를 선택했다는 변명아닌 변명은... 진저브레드로 올라와서 오히려 안정적으로 변한 삼성에 비해서 자신들의 기술력이 떨어진다는 이야기로 들릴 수 있으니.. 최선을 다해서 최고의 작품을 만들었으면 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