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삼성, 이번엔 스마트 밴드인 갤럭시 밴드 출시할까?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12. 28.

점차적으로 모바일 업계의 대세는 웨어러블로 가는 느낌입니다. 스마트 시계가 한창 뜨고(?) 있는 중에.. 삼성에서 이번에는 스마트 밴드에까지 손을 뻗친다고 합니다. 사실상 스마트 시계도 이슈는 되었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필수품으로 인식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 시계 중에서 확실히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성공한 스마트 시계도 없는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중에 삼성이 다른 곳으로 눈을 돌릴 수 있다고 하는데.. 이것이 스마트 밴드, 갤럭시 밴드라고 명명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제가 보기에도 만약 운동 보조 기구로 쓰이는 스마트 밴드가 나온다면 거의 99.9% 스마트밴드로 출시하지 않을까 생각하기도 합니다.[관련기사]





현재 삼성이 준비하고 있는 스마트밴드는 운동 보조기구로.. 아마도 현재 갤럭시S4와 함께 발매된 S밴드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삼성의 S헬스앱과 호환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조금 더 운동에 관련된 센스를 넣고, 칼로리 소모, GPS 및 다양한 센서를 넣어서 운동 보조 기구로 확실한 스마트 기기를 만들 생각일 것이라고 합니다. 무엇보다 갤럭시 기어와 같은 음성 컨트롤 역시 지원될 것이라고 하는데.. 이것이 제대로 작동할런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삼성이 갤럭시 시리즈를 이용해서 이것저것 출시하는 것은 삼성의 문어발 전략 중 하나이니 별 말은 없겠지만... 만들땐 만들더라도 제대로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갤럭시 기어와 같이 기능으로도, 가격으로도, 디자인으로도 어정쩡하게 내놓아서 누구도 사용하기 애매하기 만드는 것이 아니라 말이죠. 물론 나이키 퓨얼밴드 스타일 같이 세련되게 나온다면 확실히 운동보조기기로는 유용하게 사용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중요한 것은 스마트 밴드를 내놓는다면 갤럭시 기어와의 어떤 차별점을 둘 것인가는.. 아마도 삼성이 고민해야 할 문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