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폰4S 전파인증, 드러나는 출시 증거들?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10. 27.

어제 아이폰4S가 잘하면 11월달 중순쯤에 출시될 가능성이 많아보인다고 말씀드렸는데.. 정말 느낌이 가능해보입니다. 현재 여기저기에서 떡밥들이 올라오면서.. 무엇보다 거의 출시에 대해서 확실한 감을 주는 전파인증이 오늘 완료되었기 때문입니다. 제가 어제 아이폰4S 출시에 대해서 말씀 드리면서.. 만약 이번주 안으로 전파 인증이 신청되면 11월 초에 출시가 가능할 것 같다고 했습니다. 근데 그 말이 떨어지자마자 그날 전파인증에 대한 기사가 떴고..(관련기사) 지금 여기저기(라고 쓰고 SK, KT라고 읽습니다)에서 그 증거들이 나타났습니다.





 

SK 전산에 아이폰4S가 등록되었다?



먼저 전파인증 소식과 함께 인터넷에 떠돌고 있는 사진이 있습니다. 바로 SK 전산망에 아이폰이 등록되었다는 겁니다.바로 아래의 사진입니다.



아이폰4S 개인인증 코드와는 전혀 다르게... 아이폰 4S가 16기가에서부터 64기가 까지 화이트 모델은 뒤에 W가 붙으면서 진행됩니다. 거기다가 현재 아이폰4 8기가를 SK에서는 팔지 않고 있다는 점에서 살펴보았을 때.. 이 사진에 대해 신뢰성이 조금 높아지기도 합니다.

제가 비록 그쪽(?) 방면에서 일하고 있지만.. 그렇다고 제가 전산을 전부 건드리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추후에 사실여부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 추가로 KT 전산에서도 현재 아이폰 4S가 전산망에 잡힌다고 합니다. 거의 확실히 11월 출시가 기정 사실화 되가는 느낌입니다^^ **


KT는 벌써부터 아이폰4S 리퍼 공지 시작?

 


아래는 또 다른 루머의 사진, 바로 KT에서 벌써부터 대리점들에 아이폰4S 리퍼에 대한 가격 공지가 들어갔다는 사진입니다.




위의 가격으로 보았을 때 리퍼 비용이 29만원으로 꽤 비싼 가격이긴 합니다^^;; 어찌되었든 지금 상황에서는 아이폰4S 리퍼비용보다는 이렇게 아이폰4S가 머지 않아 출시 될 것 같다는 뉘앙스를 느끼게 해주는 루머들이 기다리는 입장에서 상당히 즐겁습니다^^




기대되는 아이폰4S, 정확한 출시일은 언제가 될까?





이제 이쯤 되면 정말 11월 초가 맞나.. 싶은 생각도 들 수 있지만.. 11월 초는 여전히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전파인증이 이루어지는데 1주일 정도 걸린다고 했을 때, 다음주는 되야 합니다. 그럼 다음주부터 예판을 받기 시작할 텐데.. 아무리 안되도 통신사에서 일주일~이주일 정도의 예판을 받는다면, 결국 최소 2주일에서 3주는 걸립니다.

이건 정말정말정말정말 최소치로 잡은 것이고 실제로는 더 오래 걸릴 수도 있는 것이죠. 밀리게 된다면 11월 말까지 밀릴 수도 있는 것이고요.

물론 전부 제 예상이기 때문에 더 빨리 될수도.. 더 늦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상황으로 보았을 때 아이폰4S가 11월달에 출시하게 되는 것에 대해서 긍정적인 느낌인 것은 사실입니다.



최근들어서 흥미로운 신제품들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빨리 아이폰4S가 나오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