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폰5 테스트기기 유출? 아이패드2와 비슷하다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8. 25.
이제 아이폰5의 발표가 멀지 않은 지금 아이폰5의 테스트 기기가 유출되었다고 하는 사진을 발견하였습니다. 물론 정확하게 많은 모습이 보여지진 않지만, 어느 정도 루머의 모습들과 비슷한 모양을 지니고 있는 것이 약간의 신빙성을 줍니다. 이것이 사실인지의 여부도 파악이 중요하지만.. 이걸 통해서 어느 정도 아이폰5의 모습을 예측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이폰5 유출 사진, 진짜일까?






위의 사진은 정확히 어디에서 유출되었다고 보기는 힘들지만... 화면이나 모양세가 상당히 신뢰감을 주긴 합니다. 가장 처음에 구입하면 붙어 있는 필름이나... 내부의 모델 명같은 것들.. 물론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없지만 3G가 떠 있는 모습이 약간 이상해보이긴 하지만.. 이상하게 이번 사진에서는 왠지 모르게 신뢰감이 갑니다. 처음에 아이폰4를 봤을 때의 느낌이랄까요?

테스트기기이기 때문에 다른 통신사의 이름이 굳이 뜨지 않을 가능성도 있는 것이고.. 무엇보다 합성치고는 퀄리티가 상당해보이기 때문입니다. 사진 상으로 봤을 때 아이폰4와 아이패드2의 앞모습과 거의 유사한 느낌을 지니고 있고.. 전체적인 모양이 단순히 합성이라고 하기에는 어려워보일 뿐더러.. 만약 이것이 정말 합성이라면 차라리 정말 캐리어가 제대로 등록이 되어 있는 듯한 사진을 사용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이제 한달 안에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겠지만.. 현재 아이폰5의 모습이 위의 모습과 크게 다르진 않을 거라 생각됩니다. 물론 뒷모습까지 봤으면 더 확실했겠지만요. 아무튼 현재 아이폰5의 모습은 지금까지 나왔던 모습들 중 저에게는 느낌 상으로 가장 신뢰감을 줍니다.(100%가 아니라 순수한 제 감입니다^^;;)



위의 사진이 맞다면 아이폰5는 아이패드2와 비슷한 모양이 아닐까?




위의 사진에서 살펴 볼 수 있는 아이폰5의 모습을 유추해보자면... 아무래도 아이폰5는 아이패드2와 거의 유사한 모양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것은 실제로 루머에서도 자주 등장했던 내용과 일치합니다. 좀 더 얇아질 것은 물론이고, 어떻게 보면 애플에서 디자인의 통일을 꿈꾸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번에 맥북에어의 단종으로 애플의 모든 기기들은 충전기들을 제외하고는 전부 애플 특유의 유니바디 기술을 사용해서 금속(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마우스, 키보드, 트랙패드, 맥북, 아이맥, 맥시네마, 맥프로, 미니맥, 아이팟나노 등 모든 것이 알루미늄 유니바디입니다. 유일하게 다른 기기라면 아이팟터치와 아이폰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맥북의 단종으로 인해서 애플측에서는 모든 기기의 재질등의 통일을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뿐만 아니라 위의 사진에서 약간 비스듬하게 찍혔지만 옆 모습이 약간 비스듬하게 보이는 걸로 봐서는 옆모습이 아이패드2와 비슷하게 경사를 보여줍니다.


또한 현재 살짝 보이는 재질로는 아이폰4와 같은 동그란 볼륨 버튼을 사용하고, 무음버튼 역시도 볼륨 위에 존재합니다. 아쉽게도 이 사진에서 뒷면을 찍은 사진이 없다는게 큰 아쉬움중 하나이지만... 그래도 베젤이 굉장히 작아진 부분이나.. 화면이 넓어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이 맞다는 전제하에서 살펴 보면 아마도 아이폰5는 4인치 정도의 화면을 가지고 가지게 될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조용하니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사실 작년에는 아이폰4의 유출 사건으로 인해서 엄청나게 이야기가 많이 회자되었고.. 또한 그걸로 인해서 예측하는 것이 어렵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크게 유출된 내용이 없어서 뭔가 심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제 시간이 머지 않았으니 너무 불안해하지 않으면서 기다려도 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빨리 아이폰5를 발표하는 행사(맥월드나 미디어데이)의 초대장이 각 언론사에 발송되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