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스타&연예

해운대 살인사건 정리, 이념차이로 일어난 사건일까? - 디씨 정사갤 살인사건 정리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11. 10.

한때 인터넷에서 정말 크게 이슈가 되었던 사건을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다시 다루면서 이슈가 되었습니다. 원래 디씨 정사갤 살인사건이었는데... 이것을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특정 단체를 언급하기 싫어서 그런지... 다른 이름으로 바꿔서 내놓았습니다. 디씨 정사갤 사건은 아주 엄청난 사건이었습니다. 단순한 인터넷 다툼이 현실에서의 다툼이 되었고, 그것이 살인으로 이어지는 끔찍한 사건이었습니다. 그렇다면 해운대 살인사건인 디씨 정사갤 살인사건이 어떻게 일어나게 된것인지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제의 인터넷 글)


디씨 정사갤에는 비제의카르멘이라는 아이디를 가진 여성회원이 있었습니다. 정사갤에는 여회원이 많았지만 그당시에는 대부분의 여회원이 잠적한 상태였고... 비제는 김씨 성을 가진 여회원으로 주민등록증과 얼굴, 가슴 사진등을 인증하면서 정사갤의 일명 '여신' 으로 불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많은 남자 회원들이 그를 중심으로 뭉치기 시작했습니다. 이 안에 가해자인 평상시 '자중하는ㅇㅇ'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백씨가 있었습니다. 백씨는 평상시 김씨와 친목을 다지고 있었는데... 종종 김씨를 성적으로 비하하고 조롱하는 글들을 올렸습니다.




(백씨의 실제 인터넷 살해 예고 글)



이에 김씨는 결국 고소장을 작성하여 백씨를 고소하려고 하였고, 백씨는 사과문을 올린 후 김씨가 사는 지역인 해운대경찰서까지 가서 인증사진을 찍으면서 사과문을 작성하였습니다. 그런데 김씨는 이에 대해서 굴하지 않고 오히려 내가 사는 곳까지 찾아온 것이 소름끼친다면서... 그에 대한 고소를 계속 진행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여기에서 많은 사람들이 정치적인 이념 차이로 백씨가 살인을 저질렀다고 알고 있지만.. 실제로는 백씨와 김씨는 정치적인 성향이 같았습니다. 둘다 보수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둘의 성향을 알고 있었던 사람들과 그들이 작성했던 글은 대표적인 보수 성향이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 많은 기사에서 나왔던 이념의 차이는 아니었습니다.





백씨가 김씨를 살해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고소였다고 합니다. 고소를 당해서 당황하게 된 백씨가 정치적인 이념까지 달라지는 모습을 보이자.. 평상시에 집착한 김씨를 살해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백씨는 평소에도 김씨에게 많은 관심을 보였다고 합니다. 그런 김씨에게 관심을 받기 위해서 백씨가 글을 남겼던 것인데.. 그것이 너무 과해서 고소로 이어진 것이고, 이는 결국 살인으로 마무리가 된 것입니다. 여기에 정치적인 대립도 어느 정도 첨부가 되어있긴 하지만 실제로 이 사건을 인터넷으로 목격했던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김씨가 백씨를 열받게 하기 위해서 갑자기 정치적인 변화를 일으킨 것처럼 단어를 사용한 것이지.. 평상시 정치적인 성향은 둘다 보수적으로 동일했다고 합니다.


그런 이유에서 해운대 살인사건인 디씨 정사갤 살인사건은 이념차이는 아니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이렇게 인터넷 싸움이 현실 싸움으로 번졌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무시무시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길 바라는데.. 점차적으로 인터넷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이런 일들이 더욱 많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보이네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