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스타&연예

곽한구 SNL GTA 강남 출연? 재미있지만 SNL 몰락이 보인다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11. 3.

저는 SNL이 항상 사회적인 이슈에 대해서 풍자하는 느낌으로 다루는 것을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예전에 여의도 텔레토비도 상당히 재미있었고.. 항상 야하게만 하고 다니는 사람들이나.. 이슈를 모으려는 사람들을 풍자하는 것도 재미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SNL은 재미있었으면서도 안타깝습니다. 이번 곽한구의 GTA 강남 출연은 뭐랄까... 점점 이슈를 만들기 힘들어지는 SNL이 이제는 무리수(?)인.. 어떻게보면 딱 맞는 사람을 출연 시킨 것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점차적으로 몰락해가는 SNL의 모습을 반영해주기도 합니다.





SNL의 인기가 사실 예전만하지는 않습니다. 특히나 점점 더 이슈가 안되다보니 계속 선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갑니다. 이는 당연할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 풍자할만한 거리가 생기는 것도 아니고... SNL의 인기를 끌었던 멤버들이 하나 둘 씩 나가기 시작하다보니 당연히 인기가 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당연히 SNL이 선정적인 방송위주로 방송을 하게 됩니다. 







시청률을 위해서라면 당연히 어느 정도 이해가 되지만..  그래도 곽한구를 이제는 출연시키는 것은 SNL이 어느 정도까지 내려갔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다른 범죄를 저지른 연예인보다는 조금 덜한(?) 범죄라고 볼 수 있겠지만... 당연히 범죄를 저지른 사람을 방송에 출연시키는 것은 양날의 검이기 때문입니다. 곽한구처럼 뭔가 컨셉이 잘 맞으면 풍자하면서도 웃기게 승화 시킬 수 있지만.. 분명히 비난의 화살을 피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곽한구의 SNL 출연은 SNL이 점점 더 구석으로 몰리고 있다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사건을 계기로 SNL은 아마 더 자극적인 무언가를 찾게 될겁니다. 이슈가 많이 되었으니 말이죠. 하지만 이것은 결국 SNL이 스스로 제 살을 깎게 하는 일이 될겁니다. 나중에 소재가 사라진 다음의 SNL은 갈길을 잃을 것이고.. 이는 SNL의 종결을 의미하는 겁니다.


저는 SNL이 자극적이고 선정적인 것보다는.. 예전처럼 정치를 풍자하고, 나라의 현상을 더욱 풍자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합니다. 오히려 그런 모습이 SNL을 살릴 겁니다. 특히 그 편은 국민들의 편이 되어야 할테지만 말이죠.


그럼 SNL이 예전과 같은 모습을 다시금 찾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