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스타&연예

비 검찰수사, 비 만의 책임이라고 볼 수 없는 이유 - 비 검찰수사, 비 김태희 열애 때문에 더 주목받는 것 아닐까?-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11. 29.

비가 이번에 검찰수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비가 연예병사 논란을 만들고, 상추와 세븐의 보조 서브를 통해서 완성된 연예병사 논란은 이후에도 계속 진행되는 모양입니다. 이번에 불법 토토인 스포츠 도박 사건으로 인해 걸렸던 연예인들을 보면 연예병사 출신이 상당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연예병사가 꼭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마치 이런 일들이 계속 되다보니 확실히 연예병사가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가 싶게 생각되기도 했습니다. 물론 연예병사중에서도 제대로 복무를 마치고 전역하신 분들에게는 이런 꼬리표가 기분 안 좋을 수 있지만 현재 우리나라에서 연예병사가 폐지되기 전 연예병사에 대한 이미지는 썩 좋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런 이미지에서 특히나 크게 보여지는 사람이 바로 비입니다. 왜냐하면 비가 휴가에 나와서 무려 '김태희'를 만나는 것이 밝혀지면서 연예병사에 대한 제도 고발이 더욱 더 커졌기 때문입니다. 특히 김태희와 만나면서 찍혔던 사진에서 탈모 보행이라거나, 복무규율을 윕나하고 영내 에서 데이트를 즐기고, 또 휴가를 일반 병사보다 2배나 많은 휴가를 받았고, 잦은 외출 외박까지 한 것이 드러나서 더욱 문제가 되었습니다.





여기에서 어떤 일반인 분이  SBS 현장 21을 본 후 비에 대해서 처벌이 이루어지지 않는 모습을 보고, 검찰에 고발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비가 검찰수사를 받게 되었는데요. 그분의 입장은 비가 연예병사 복무를 하고 있는데 잦은 휴가, 복무 규정 위반 등 군 형법을 위반했기 때문에 비를 고발한다고 하였습니다. 그 분은 다른 것을 바라는 것이 아니라 비가 이에 대해서 제대로 된 조사를 받았으면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에 따른 처벌을 정확히 받길 원한다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비가 한 행동을 다른 병사가 하였고, 그것이 이렇게 화제가 되었으면 그 병사는 거의 90% 이상 영창에 가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그러나 비는 근신 처분으로 처벌이 끝나게 되었고, 그 후 머지 않아 전역하였습니다.





어떻게 보면 군 복무를 성실히 마친분들에게 상당히 억울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의 입장에서도 억울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연예병사 중에서 비보다 훨씬 더 많은 휴가를 나온 사람도 많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붐이 있습니다. 그런데 비가 이렇게 이슈가 계속 되고 있고, 마치 비가 다른 연예병사보다 더 많이 나간 것처럼 느껴지는 것은 아마도 비가 김태희와 만나서 그런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김태희는 그 당시에... 그리고 지금도 우리나라에서 여신으로, 그리고 우리나라 최고의 미녀라고 손꼽히는데 이런 김태희와 비가 만난다고 하니.. 그리고 그것이 군대에 있었을 때 만나는 것이라고 하니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더욱 크게 보일 수 있습니다.





물론 비의 행동이 잘한 행동은 절대 아닙니다. 복무 규율을 어긴 것도 사실이고, 일반 병사보다 2배 이상 많은 휴가를 나간 것도 사실입니다. 그런데 이렇게까지 비가 주목받는 곳은 꼭 비 만의 잘못은 아니라고 봅니다. 일단 김태희를 만나면서 주목받게 된 것도 있고, 실제로 비가 휴가를 나가고 싶다고 해서 보내주는 것이 아닙니다. 국방부에서, 그리고 소속부대에서 그만큼 비를 봐줬기 때문입니다. 비가 소속한 부대에서 그 만큼 비의 편의를 봐줬기 때문에 이런 많은 외출, 외박, 그리고 휴가가 가능했던 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검찰이 이제 민간인인 비만 조사한다고 해서 이 이슈가 가라앉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해결책이 나오지는 않을 겁니다. 검찰은 국방부를 조사해야 하고, 그 부대를 조사해봐야 문제가 발견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에 따른 처벌은 비만 받아서는 안 될 수 있겠죠. 소속부대에 대한 조사도 필요하겠죠.





그리고 비 스스로도 생각해볼 것이 있습니다. 비는 사실 다른 군인들에 비해서 편한 군생활을 한 것은 맞습니다. 그리고 비 역시도 계속 이렇게 이슈가 되기에 자랑스럽게 군대를 다녀왔다고 말하기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그런만큼 비가 차라리 자진해서 자신의 군생활에 대해서 미리 밝히는 것이 장기적으로 더 좋은 이미지를 만들어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비를 좋아했던 사람 중의 한명인데.. 비가 이번에 헐리우드에 출연하는 영화에서 진정으로 성공하려면 우리나라에서 먼저 좋은 이미지를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비가 검찰수사를 통해서 앞으로 좋은 이미지로 다시 되돌아올 수 있을 그 날을 생각해보면서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