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스타&연예

카라 니콜 탈퇴 후 빵집운영, 왜 꼭 일본에서 빵집을 할까? - 니콜, 카라 탈퇴 후 일본 도쿄 빵집하는 이유 뭘까?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11. 29.

카라는 우리나라에서 천천히 인기를 얻어가면서 거의 절정의 인기를 누리게 되는 순간이 있었습니다. 루팡 이후로 점점 더 성장하는 카라의 모습은 우리나라 탑 걸그룹이 되어가는구나 싶었습니다. 거기다가 일본에서는 소녀시대도 누르고, 수 많은 일본 본토 걸그룹까지 누르면서 일본 최고의 걸그룹이 되었습니다. 이런 카라가 갑작스럽게 다운 된 것은 카라의 탈퇴 사건들이었습니다. 카라가 처음에 3명이나 탈퇴를 하겠다고 하였는데.. 이 이유는 노예계약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소속사에서 그 당시 카라가 인기가 많다보니 카라를 너무 많이 활용하게 되었고, 소속사는 계약을 이용해서 카라를 많이 부려먹었다는 겁니다. 그래서 실제로 일하는 거에 비해서는 많은 돈을 받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사건은 결국 카라의 모든 인원이 되돌아오면서 마무리 되는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이 당시에 문제의 주축이 되었던 니콜(그리고 그녀의 어머니)가 결국은 카라를 탈퇴하게 됩니다.








니콜의 카라 탈퇴는 어떻게보면 정해져있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각종 노래나 예능에서 구하라, 한승연과 더불어 카라의 핵심 역할을 하던 니콜이 지난 탈퇴 사건 이후로 거의 메인에서 밀려났을 뿐 아니라 각종 예능에서도 니콜을 전혀 볼 수 없게 됩니다. 이는 소속사에서도 어느 정도 힘을 쓰는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난 탈퇴 사건에서도 실제로 주도했던 것이 니콜이라는 이야기도 있었으니 말이죠. 그리고 니콜은 결국 이번 계약을 마지막으로 카라를 탈퇴하게 된다고 합니다. 계속해서 재계약 협상을 소속사와 했지만 결국 협의를 못했다고 합니다. 



이후 니콜은 솔로 활동 준비를 위해서 미국 유학을 하려고 한답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일본 도쿄에서 빵집 운영을 계획 중에 있다고 합니다. 니콜은 이전부터 빵이나 쿠키 만들기에 소질이 있었기 때문에 자신이 직접 만든 빵과 쿠키를 판매하고 싶다고 합니다. 그런데 왜 니콜은 한국이 아닌 일본에서 빵집을 할까요?





그 이유는 정말 매우매우 간단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한번 문제를 일으킨 걸그룹이 예전과 같은 인기를 누리는 것은 어렵습니다. 거기다가 그 사건의 주축이었던 사람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카라 뿐 아니라 다른 걸그룹들도 그렇습니다. 하지만 강력한 팬덤으로 인해서 아직도 카라는 일본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그런 니콜이 과연 굳이 한국에서 빵집을 열어야 할까요? 아닐겁니다. 니콜도 어느 정도 자신의 인기가 일본에서 더욱 있다는 것을 아는 만큼.. 그리고 일본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인 만큼 일본에서 빵집을 하는 것이 더욱 성공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겁니다. 그러니 당연히 일본에서 빵집을 하는 것입니다.





사실 한국에 있는 니콜팬들에게는 약간 안타까운 소식이기도 하고, 약간의 배신감이 느껴지기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니콜이 미국 유학을 다녀온 다음에도 과연 한국에서 니콜의 모습을 볼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사실상 니콜의 모습을 카라 탈퇴 사건 이후로 거의 보기 어려웠을 뿐 아니라, 실제로도 니콜이 미국 유학을 마치고 돌아오게 된다면 당연히 복귀하는 곳은 일본이 되지 않을까 싶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니콜의 팬들 입장에서는 그렇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현재 니콜의 상황에서 일본에서 빵집 선택은 어쩔 수 없기도 했다고 보입니다. 그래도 앞으로 일본에서 활동 잘하시고.. 또 미국 유학도 잘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기왕이면 컴백은 우리나라에서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일본에서 성공한다면 우리나라에서도 빵집을 선보여줘도 좋을 것 같고 말이죠. 우리나라 팬들을 위해서 말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