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S Life Story

스테미너 식품인 마늘 효능, 마늘 칼로리 알아볼까? - 마늘의 효능, 마늘의 칼로리, 마늘의 보관법 어떻게 될까? - 본문

건강이야기/채소 정보

스테미너 식품인 마늘 효능, 마늘 칼로리 알아볼까? - 마늘의 효능, 마늘의 칼로리, 마늘의 보관법 어떻게 될까? -

HS다비드 2014. 7. 11. 00:00

스테미나 식품인 마늘 효능, 마늘 칼로리 알아볼까? - 마늘의 효능, 마늘의 칼로리, 마늘의 보관법 어떻게 될까? -


마늘은 맛이 자극적이지만 구울 경우 달콤한 맛이 납니다. 어떤 마늘은 매우 맵기도 하지만 구운 마늘은 달달하고 고소한 맛 덕분에 고기를 굽는데 있어서는 항상 같이 들어가는 최고의 식품입니다. 이런 마늘은 고대 이집트, 그리스 시대때부터 재배하였고, 인도, 중국, 한국, 유럽 등에서도 많이 사용됩니다. 한국에 들어온 것은 고려 시대 혹은 그 이전부터 재배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런 마늘은 워낙 스테미너 식품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절에서는 금기시 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이런 스테미너 식품인 마늘의 효능, 마늘의 칼로리, 마늘의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의 영양성분 및 마늘의 효능 어떻게 될까?









마늘은 비타민 B1, 비타민 B6, 칼륨, 인, 칼슘, 단백질 등이 풍부합니다. 마늘의 유화알릴(알리신)이라는 성분은 매운맛을 내주는데.. 이 성분에는 살균 효과가 매우매우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늘을 많이 먹으면 감기 등을 예방하는데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런 이유로 마늘은 동맥경화, 냉증, 암을 예방해줍니다. 또한 약한 위로 인해서 생기는 식중독이나 잦은 설사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위를 튼튼하게 해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마늘은 신진대사를 촉진해주고, 피로 회복을 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 승을 억제해주어 혈관의 노화 방지를 해줍니다. 여기다가 당분을 에너지로 바꿔주는 비타민B1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이 다른 식품들보다 훨씬 빠릅니다. 그래서 마늘은 스테미너를 강화해주는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거기다가 항암효과가 특별히 다른 식품들에 비해서 뛰어납니다. 여기에 기관지염을 예방해주고, 심장병에도 도움이 되는 최고의 식품으로 손꼽히는 것이 바로 마늘입니다. 



마늘의 효능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살균효과

2) 동맥경화 예방

3) 항암효과

4) 스테미너 강화

5) 혈중 콜레스테롤(항 혈전) 수치 상승 예빵

6) 피로회복

7) 기관지염 예방

8) 심장병 예방

9) 식중독, 설사에 효과(위 강화)




마늘의 칼로리, 다이어트에는 어떻게 될까?



보통 채소라고 생각하면 칼로리가 낮을거라고 생각하는데.. 생각보다 이 마늘이라는 놈은 칼로리가 높습니다. 무려 100g에 120kcal나 합니다. 구울 경우 마늘의 칼로리는 소폭 상승해서 100g당 126kcal정도 됩니다. 정말 건강에는 많이 좋지만 그렇다고 많이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마늘은 보통 먹을 때 몇 조각만 먹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는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마늘의 효과적인 보관법,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



마늘은 그 자체만으로도 자생(?)이 가능합니다. 그냥 두면 마늘에서 싹이 트게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껍질을 전부 벗겨서 보관할 경우 말라 비틀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껍질은 벗기면 입구가 넓은 병에 담아두어야 하는데.. 이때 겉에 살짝 올리브유를 부어두고, 햇빛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두면 오랜 기간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껍질을 벗기지 않은 마늘의 경우는 바람이 잘통하고 서늘한 곳, 그리고 햇빛이 들지 않는 곳에 두어야 오랜 시간 동안 보관이 가능합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마늘이지만..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아서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안되지만.. 건강에 매우매우 좋기 때문에, 그리고 음식의 첨가물로도 매우 훌륭한 맛을 내주기 때문에 마늘은 정말 우리에게 유용한 식품입니다. 이런 마늘을 많이 드시고.. 건강도 좋아지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