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폰5S/5C보다 갤럭시S3의 터치가 더 정확, 왜 그럴까?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10. 27.

이번에 OptoFideliry에서 재미있는 테스트를 했습니다. 바로 아이폰과 갤럭시의 터치 정확도를 테스트한 것이었습니다. 아이폰의 터치스크린은 예전부터 유명했었습니다. 일단 반응속도에서는 당연히 훨씬 빨랐었고 말이죠. 그런데 이번에 정확도를 테스트했을 때는 결과가 정 반대였습니다. 터치 반응속도가 빠른 아이폰과 다르게 정확도는 오히려 갤럭시가 더 정확했던 것입니다.






OptoFidellyd에서는 정전식 터치가 되는 로봇 손으로 한점 한점씩 테스트를 했습니다. 그 다음에 폰에 실제로 이 터치가 제대로 등록됐는지를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아이폰 시리즈는 스크린의 하단 분인 키보드 부분에 있어서는 터치가 가장 정확했지만, 스크린의 다른 부분들은 생각보다 정확하지 않았고, 그리고 키보드의 가장자리들은 전혀 정확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반면에 2012년에 나온 갤럭시S3는 키보드 뿐 아니라 대부분의 위치에서 정확한 터치 스크린 정확도를 보여줬습니다. 아이폰은 여기에서 Q,O,P 등의 버튼 들을 누르려면 더욱 더 많은 주의를 기울어야 함은 물론이고.. 아이폰 키보드 입력에서 가장 많은 오타가 발생하는 부분은 대부분 그 부분들이고, 가장자리에서 힘들게 입력이 가능하다고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의 터치 정확도는 떨어진다고 예전부터 생각해왔습니다. 애플에서는 조금 아래에서 터치하는 휴대폰의 특성상 약간 아래로 터치점이 인식되도록 해놓았고.. 특히 최근에는 엄지 뿌리나 다른 손가락이 가장자리를 건드리더라도 가운데 터치에 오류가 생기지 않게 하는 기능을 넣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당연히 가장자리 터치의 인식률은 떨어지게 되는겁니다. 그런데 나머지 부분의 터치 정확도가 떨어지는건.. 참 아쉬운 결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갤럭시S3가 이렇게까지 좋은 정확도를 보인다니.. 앞으로 아이폰이 더욱 터치 정확도가 높다는 이야기는 잘 못하겠군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