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스타&연예

지드래곤 저작권 수입 무려 8억, 전체 5위나 되는 이유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11. 5.

2013년 11월 4일 방송된 SBS 좋은 아침에서는 지난해 음악 저작권 순위가 공개되었습니다. 1위는 박진영이었습니다. 수 많은 그룹을 내놓으면서 본인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이 많기도 하고.. 그리고 여기에서 본인의 노래만으로도 또 워낙 작사, 작곡을 많이 하다보니 당연한 결과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굉장한 순위로 놀라운 것은.. 바로 지드래곤이었습니다. 지드래곤은 저작권 수입이 무려 연간 8억에 가까웠습니다. 정확히는 7억 9000여만원의 수입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지드래곤의 경이적인 수입은 어떻게보면 당연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빅뱅의 많은 히트곡을 지드래곤이 직접 작사 작곡하였고.. 본인이 프로듀싱한 노래들도 워낙 많은 히트를 치다보니 이렇게까지 많은 수입을 당연합니다. 지드래곤은 지금까지 표절논란도 있긴 했지만.. 확실히 지드래곤 본인의 노력과 재능이 하나가 되어서 이런 결과를 이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지드래곤이 빅뱅안에 있어서 이렇게 되었다고도 하지만.. 제 생각은 다릅니다. 빅뱅 안에 지드래곤이 없었다면 빅뱅은 이렇게까지 클 수 없었습니다. 현 아이돌 중 지드래곤만큼의 실력과 포스를 뿜어내는 아이돌은 거의 없습니다. 지드래곤은 꾸준히 어렸을 때부터 노력했다고 합니다. 본인의 음악을 위해서도 말이죠. 이런 여러가지 모습들이 결국 지금의 지드래곤을 만든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는 예전에 지드래곤이 했던 말이 굉장히 인상이 깊게 남겨져 있습니다. "하고 싶은걸 하다보면 돈과 명예, 인기가 쫓아오면 좋은데.. 그것 자체가 목표가 되면 위험하다"는 것입니다. 어린친구가 하는 말 치고는 정말 굉장한 깊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지드래곤처럼 자신이 하고 싶은걸 하면서 명예와 돈을 전부 얻을 수 있는 사람이 많지는 않지만.. 우리도 정말 하고 싶은걸 즐기다보면.. 최고는 아니어도 본인의 위치에서 높은 자리로 올라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무튼 지드래곤 저작권 수입, 8억이나 되다니.. 정말 대단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