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스타&연예

god 완전체 컴백, 윤계상이 가장 큰 변수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11. 4.

가수 god가 완전체로 컴백할 수 있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2014년 3월 god가 15주년 기념으로 앨범을 발표한다고 합니다. 제가 어렸을 때 god는 굉장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단순하게 잘생기고 춤만 잘추는 아이돌과 다르게 친근한 이미지로 예능을 접수하고, 다양한 사연을 가지고 팬들과 함께 하는 god는 누구보다도 팬들과 가까운 가수였습니다. 





그런데 이런 god에서 2004년 윤계상이 탈퇴하면서 god가 천천히 인기가 식기 시작했습니다. 그룹에서 어떤 한 가수가 위치하는 자리는 작든 크든 굉장히 중요합니다. 한명이라도 빠진다면 그것이 불화이든 뭐든 이미지가 안 좋아지기 시작하고, 그로 인해서 그룹은 조금씩 인기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god도 이런 순서를 약간씩 밟아갔습니다. 결국 god는 2005년 7집 하늘 속으로를 마지막으로 잠정적인 활동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완전히 해체는 하지 않았던 것이죠.






아마도 워낙 god 멤버들이 서로 돈독해서 그런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현재로서는 손호영, 김태우는 서로의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고, 2004년 탈퇴한 윤계상 역시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god가 완전체로 컴백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윤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4인체제로 활동한다면 예전과 같은 인기를 누리기 어렵다고 봅니다. 물론 현재 아이돌이 워낙 많은 세상에서.. 이미 오래된 아이돌그룹을 누가 알아줄까.. 생각할 수 있겠지만, 오래된 아이돌 그룹 중에서도 여전히 개별적인 멤버들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그룹도 많지 않습니다. 그런 그룹 중 하나가 god이기 때문에 저는 승부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위에서도 말씀 드렸던 것처럼 god가 '완전체'로 컴백해야 그것이 가능합니다. god가 예전에 있었던 윤계상과의 불화설에 대해서 모든 것을 이겨내기 위해서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방송으로도 가졌던 것처럼 이제 god가 하나로 뭉칭 가능성이 어느 정도 보입니다. 약간 삐그덕 거렸던 그룹이 제대로 살아나기 위해서라면 예전 모습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저 역시도 보고 싶고 말이죠. 윤계상이 지금은 배우의 이미지가 매우 강해졌지만 여전히 팬이 많습니다. god 전체를 합한다면 여전히 그렇고 말이죠. 그리고 예전처럼 god가 완전체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보고싶기도 합니다. 그것을 위해서 윤계상이 가장 큰 변수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윤계상측에서는 아직 확실하게 결정된 것이 없다고 이야기 하지만.. 좋은.. 긍정적인 이야기를 발표해줬으면 합니다. 아마 많은 팬들이 기다리고 있고, 팬이 아니더라도 그 당시 god를 좋아했던 사람들이라면 한번 쯤은 다시 그들의 사이 좋은 모습을 무대에서 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