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라이머리 I Got C 표절 원작자도 인정했는데..어떻게 대처할까?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11. 7.
반응형

프라이머리 I Got C 표절 논란이 쉽사리 수그러 들지 않습니다. 결국 논란이 계속 되다보니 원작자인 카로 에메랄드 조차도 이 곡을 들어보고 이 곡에 대한 입장을 표명했는데요. 원작자인 카로 에메랄드는 어느 정도 자신들의 곡과 비슷하다는 점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심지어는 비슷한 코드 체계를 가지고 있고.. 멜로디를 제외하고서는 우리 곡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라고 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사건을 보고 싶으시다면 다음의 기사를 읽으시기 바랍니다.[관련기사 - "아이갓씨, 내 노래 참조"...'에메랄드'가 밝힌 표절논란]





이에 대한 프라이머리 소속사인 아메바 컬쳐에서는 상당히 실망스러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자신들의 노래는 여전히 표절이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사실 예전에도 프라이머리가 주정했던 것처럼 표절이 아니라고 나가는 것입니다. 아마도 이제는 더이상 인정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큰 논란 속에서 표절리 아니라고 주장을 한 번 한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과연 이렇게 원작자까지 비슷하다고 하는 속에서 표절이 아니라고만 하는 것이 옳은 선택일까요?






저는 차라리 잘못된 것은 인정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차라리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를 계속 듣다보니 어느 정도 영감을 받아서 이런 곡이 나온 것 같다. 이렇게 인정하는 것이 오히려 깔끔하게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식으로 확실해보이는데도 계속 피하는 것은 뭔가 안타까움을 자아냅니다.






과연 이런 입장이 아메바컬처 소속사의 입장인지... 프라이머리의 입장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정말 정말 좋아하는 뮤지션이었는데.. 이렇게 안타까운 대처 능력에 아쉬움이 더해집니다. 이전에 프라이머리에게 있었던 I'm Back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뒤로 다른 일을 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도 되기도 하고 말이죠.


프라이머리는 선택해야 합니다. 이것이 진짜 소속사의 입장인지 개인의 입장인지... 그리고 이에 대해서 어떻게 대답을 할지 말입니다. 사람들은 멍청하지 않습니다. 적어도 솔직한 반응과 대답을 원합니다. 과연 이에 대해서 그는 어떻게 대처할지.. 그것이 궁금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