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LTE켜면 유선전화 잡음 발생, 진정한 4G 시대를 만들어주는구나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12. 5.

최근 영화관에 보거나.. TV 광고를 보면 황금 시간대에서 나오는 것은 LTE폰의 광고가 상당히 많습니다. 실제로 통신사에서 LTE를 주구장창 미는 것은 물론이고, LTE를 통해서 어떻게든 가입자를 확보하기 위한 전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LTE폰이야 말로 진정한 4G폰인가 봅니다. 자연스럽게 예전에 만들어진 기술(?)인 유선 전화를 아예 없애려고 하나봅니다.







LTE폰의 LTE 작동시 유선전화 거의 사용불가




이번에 MBC뉴스에서 아주 제대로 된 테스트를 해주었습니다. LTE폰이 유선 전화 주변에 있을 때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실제로 동영상을 가져오는 것은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니 링크만 걸어드리겠습니다.(LTE폰 켜면, 유선전화 잡음 기사 바로가기)



위에서 나온 기사의 내용은 간단합니다. LTE폰이 주변에 있다고 유선 전화에 잡음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 LTE폰에서 LTE 신호를 받게 되면 유선전화에 잡음이 심하게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뉴스에서도 그것을 테스트하고 보여줍니다. 이는 LTE의 주파수가 연속적으로 신호를 받게 되는데 그 주파수와 유선전화의 주파수가 서로 간섭하게 되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하지만 LTE폰의 이런 증상은 전세계의 모든 LTE폰에서 일어날 수도 있는 현상이며... 통신사는 이에 대해서 거의 알면서도 전혀 이야기 하지 않았다며 짧은 뉴스를 마치게 됩니다.



이전 통신 기술의 종료를 알려주는 LTE폰이 될 것인가





현재 2011년 12월 3일까지 LTE의 총 가입자는 약 60만명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물론 이중에서 LTE의 혜택을 제대로 못받는 분들도 상당수 될거라 생각합니다. 대부분이 낚여서 구입하게 된 것이겠죠. 하지만 이것은 시작입니다.


LTE폰은 점점 더 늘어나게 됩니다. 하지만 이 문제점이 해결되지 않는 상태로 계속해서 늘어나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이전에 나왔던... 최근들어서 휴대폰으로 인해서 자주 사용되진 않지만 그래도 필요한 유선전화기의 종말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LTE폰이 점차적으로 늘어나게 되면 당연히 유선 전화들은 대부분 잡음이 심하고 불통이 될 것이며... 이것은 우리나라에서 유선전화를 사용하기 어려운 사태를 만들어줄것이라 생각합니다. 



통신사는 이에 대한 마땅한 해결책이 필요할 것이다 





당연한 것은 통신사는 이에 대해서 마땅한 해결책을 찾아야 합니다. 이런 사실이 널리 퍼지지도 않고 무작정 집에서 LTE폰을 구입했는데 LTE폰을 구입하자마자 집에 있는 유선전화가 안되는 일은 없어져야 합니다. 물론 어느 정도 거리가 있다면 마비되거나 잡음이 생기진 않겠지만... 그래도 분명히 이것은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고, 심해지게 된다면 유선전화를 거의 불능으로 만들어버릴 수 있습니다.




그러니 빨리 이 소식이 더욱 더 크게 퍼져서 통신사들이 마땅한 대책을 제공할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특히나 우리나라에서 유선전화의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KT는 LTE를 시작하기 전에 미리 이에 대해서 대비하고 할 수 있길... 그렇게 되길 바랍니다.


꼭 LTE폰으로 인한 유선전화 잡음이 해결 되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