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계속되는 저가형 아이폰5 루머, 정말 출시 되나?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7. 29.

요새 들어서 애플의 새로운 제품에 관련된 루머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역시나 압축하자면 아이폰5, 혹은 아이폰4S, 그리고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달고 있는 아이패드3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베트남에서 아이폰 저가형에 대한 프로토타입이 유출되었다고 합니다.(관련기사)




 

저가형 아이폰5? 플라스틱에 아이폰4보다는 빠르다?






일단 베트남발 뉴스로 보면 단가를 낮추기 위해 유리 대신 플라스틱을 사용하며... 더 가볍고 기존 아이폰4보다 더 빠를 수 있다는 겁니다. 현재 유출된 사진으로는 디자인이 이전과 거의 흡사하지만 전면이 유리처럼 번쩍이는 재질보다는 약간은 정말 플라스틱과 비슷한... 이전의 3GS와 비슷한 느낌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저가형은 이전부터 있었지만 아이폰4보다 빠를까?

 


(아이폰 후속작 루머 사진)

 

사실 이전부터 아이폰 저가형이 있기는 했습니다. 이전세대를 8기가로 바꿔서 판매하는 그런 판매방식이었죠. 아이폰3GS 때는 16,32기가는 고가형으로, 그보다저렴하게 아이폰3G 버전을 8기가로 판매하였고...

아이폰4가 나온다음에는 아이폰4는 16,32기가 고가형으로, 아이폰3GS를 8기가 형으로 판매하였습니다. 이것도 엄밀히 따지면 저가형입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뭐랄까.. 정말 저가형이라는 말이 나오고 아예 플라스틱처럼 나오게 된다면 정말 가격이 이전보다 훨씬 저렴해지는 것입니다. 아무리 저가형이라고 하더라도 일반 스마트폰보다 꽤 비싼 아이폰이기 때문에 실제로 아이폰 저가형이 정말 실현되는 것일 수 있는 겁니다. 물론 가격책정은 이전과 같을 수도 있죠.



저가형이 아이폰4S, 고가형은 아이폰5로 나올지는 아직 미지수..

 

(아이폰 루머 사진)




만약 위의 베트남발 루머가 사실이라면 이전까지 은근슬쩍 새어나왔던 루머가 맞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4S에 대한 이야기와 아이폰5에 대한 이야기. 이 두가지가 모두 맞는 이야기가 됩니다. 기존 아이폰4보다 약간 가볍지만 더 빠른... 즉 아이폰4S를 플라스틱으로 저가형으로 만들어서 출시하고, 고가형으로 디스플레이까지 업그레이드된 아이폰5를 출시할 수 있다는 겁니다. 하지만 정확한 사실은 아직 아무도 알 수 없긴 하죠. 애플의 경우 바로 전날까지도 무엇이 100%라고 할 수 있을만한 소식은 알기 어려우니까요.



항상 무수한 루머들 가운데에서 진짜 제대로 된 제품은 애플의 경우 당일날 알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많은 언론들이 이야기하지만 결국 100% 맞추는 기업은 없었으니까요. 하지만 기대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저가형 아이폰과 화면이 조금 더 커진 아이폰5는 현재 급성장한 현재의 안드로이드 진형을 뒤흔들어놓기 좋을 듯하기도 합니다.


한가지 OS가 너무 대세가 되어도 안되고... 서로 경쟁하는 가운데에서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는 것은 좋은 일인 것이죠. 빨리 9월달이 되어서 새로운 애플 기기들의 소식을 볼 수 있게 되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