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폰5 KT 전산에 등록, 출시임박 되었나?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7. 30.

아이폰5의 출시가 점점 가까워지는 가운데 우리나라에서 출시가 될 것이라는 것은 이제 당연한 일이고... 과연 1차 출시국이 될 것인가.. 이것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무엇보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이폰4S인가 아이폰5인가에 대한 루머도 무성했고.. 평소의 1년 주기를 넘어서는 아이폰5의 대한 루머는 평소보다 더욱 더 많았습니다. 심지어는 아이패드 3에 대한 이야기까지... 정말 이것저것 많은 이야기를 보여줬었죠.



하지만 이제 그런 논란에 대해서 어느 정도 확신을 줄 수 있는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KT 전산망에 등록된 AIP5 기기, 아이폰5의 가능성.





KT 시스템에 AIP5-32, AIP5-16, AIP5-00가 등록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관련기사) 이것은 이전 아이폰4가 AIP4-32, AIP4-16으로 등록된 것. 아이폰3GS가 처음에 AIP-16, AIP-32. 그리고 아이폰3G버전은 AIP-8로 등록이 되었었죠. 이렇게 보았을 때 AIP는 당연히 'A'pple 'I''P'hone 의 약자로 보입니다. 거기다가 전산등록까지 된 것으로 보았을 때 이미 시제품이 KT에 들어갔다고 볼 수 있다고도 예상이 됩니다. 


결국은 이제 아이폰5가 KT에서 출시되는 것으로 확정이 되었다고 볼 수 있고.. 무엇보다 KT에서 가장 먼저 출시 될 가능성이 보이네요. 그리고 이전에는 발표 후에 전산등록되었던 기기가 벌써 등록된 것을 보아서는 한국이 거의 1차 국가 수준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보입니다. 참고로 AIP5-00는 새로운 아이폰이 아닌 개인인증 및 언락용 아이폰이라고 합니다.




아이폰5, 이번에는 정말 1차 국가로 출시되는 것인가?






맥에서 발표를 9월달에 한다고 보았을 때... 이번 아이폰은 아이패드와 같이 거의 일주일 뒤에 구입하는 등으로 판매될 가능성이 큽니다. 시간으로 이전보다 늦은 만큼 많이 지체하진 않겠죠. 그리고 1차 국가들 역시도 9월말이나 10월 초쯤에 출시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이전에 우리나라에서는 아이폰4가 7월 28일 출시 국가였으나,  형식승인이 오래 걸린다는 이유로 결국은 9월 10일에 출시되었었죠. 

하지만 이번은 빨리 출시하려나 봅니다. 벌써부터 KT 전산망에 등록이 되었고.. 왠지 모르게 아직 발표하지도 않았는데 이렇게 되는 것을 보면 아이폰5는 이번에 우리나라에 정말 빨리 출시될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이번 아이패드2역시도 미국에서 3월 11일 출시, 한국에서 4월 29일에 출시함으로 생각보다 빠르게 출시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아이폰5는 벌써부터 등록된 것으로 보았을 때 미국에서 발매되고 다음에 발매되는 1차 국가 안에 들어갈 가능성이 상당히 커보입니다. 이제는 우리나라에서 애플의 판매량이 상당하고 영향력이 커지는 만큼 애플에서도 우리나라에 미리미리 공급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이폰5, 정식 공개는 언제쯤?




이번에 2011년 9월 22일~25일 사이에 중국 베이징에서 맥월드가 개최됩니다. 물론 맥월드는 현재 2008년 이후로 잡스가 참여하지 않고 있어서 이번에도 아이폰이 여기에서 발표될지... 아니면 다른 미디어데이를 개최에서 발표할지는 모릅니다. 하지만 중요한건 9월달쯤 발표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은 확실합니다. 아니면 애플에서 따로 행사를 만들어서 8월말쯤에 개최할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중요한건 아마도 9월 전후로 윤곽이 드러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과연 아이폰5가 듀얼코어 안드로이드폰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크기는 어떨지.. 디자인은 어떨지.. 정말 기대됩니다^^


빨리 아이폰 차세대가 나오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