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이슈&사건

정몽준 아들 글, 굳이 그런 글을 올려야 했나? - 정몽준 사과, 정몽준의원 아들 발언 천추의 한이 되지 않을까?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4. 21.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생겼습니다(정몽준 입장에서). 그리고 정몽준 뿐 아니라 국민들 모두가 안타까워 할 만한 일이 생겼습니다. 그것은 바로 우리나라를 힘들게 하고 있는 세월호 침몰 사건에 대한 정몽준 아들 글로 인해서 이런 것인데요.. 도대체 어떤 글이길래 많은 사람들에게 논란이 되는 걸까요? 정뭉준 아들은 페이스북을 통해서 글을 남겼는데요. 글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몽준의원 아들 발언>



위와 같은 발언 중에서도 가장 많이 논란이 되는 것은 바로 '국민이 미개하니까 국가도 미개한 것 아니겠냐.' 이 부분입니다. 마치 자신은 우리나라 국민이 아닌 것처럼 말한 저 내용은 많은 사람들을 화나게 하였고, 무엇보다 현재 상황에 대해서.. 특히 국민들이 정부에게 뭐라고 하는 상황이 국민들이 미개해서 그런 것이라는 느낌의 뉘앙스는 현재 정부의 늦은 대처로 인해서 분노하는 많은 국민들에게 원성을 살만한 발언이었습니다. 하물며 그것이 현재 서울시장이 되려고 하는 정몽준의원 아들의 발언이기 때문에 그 여파는 더욱 더 큽니다. 이런 일이 생기자마자 정몽준은 언론을 통해서 공식적으로 사과하였습니다. 정몽준 사과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몽준 사과문>




정몽준은 이렇게 사죄의 말을 자신의 홈페이지에 올렸을 뿐 아니라, 언론 기자들을 모아놓고 머리를 숙이면서 사과를 했습니다. 그런데 이미 많은 국민들은 분노하였고, 엄청난 논란이 되었습니다. 정몽준 아들 글은 여러모로 안타깝습니다. 현재의 타이밍에서 저런 말을 하면 국민들에게 일반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어마어마한 논란이 될 정도의 글이었습니다. 특히나 국민들의 행동을 비난하는 것은 아마 정몽준 아들의 발언이 아니라 어떤 사람이 하더라도 지금 욕을 먹었을 겁니다. 그런데 하물며 정몽준처럼 현재 중요한 일을 하고 있는 사람의 아들의 글이라면.. 더욱 더 안타까운 발언이 되는 겁니다. 특히 현재처럼 모든 국민들이 슬퍼하는 이런 상황 속에서 저런 제 3자와 같은 말을 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을 조롱하는 모습으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현재 정몽준은 박원순에 비해서 지지율이 조금 앞서고 있었던 상황인데..(3% 정도) 만약 정몽준이 이번 서울시장에서 떨어지게 된다면... 아마 아들의 영향이 없었다고 볼 수는 없을겁니다. 당연히 국민들의 분노가 한곳으로 몰리는 것은 물론이고, 아무리 어린 자녀(만 19세면 그렇게 어리지도 않지만)라고는 하지만 저런 마인드의 교육을 했다는 것 자체가 아무래도 정몽준에게는 참으로 큰 타격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국민들에게도, 정몽준에게도, 그리고 그의 아들에게도 모두모두 안 좋은 악수가 된 이 발언은.. 아마 정몽준이 서울시장이 되지 못한다면 정몽준 가족에게 있어서 참 안타까운 일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아직도 힘들어하는 세월호 가족 분들에게 더이상 이런 식으로 논란이 되는 일들이 없고, 더이상 상처주는 일이 없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